OECD의 DeSeCo 프로젝트에서 제시한 3가지 개인 핵심역량, 이를 근거로 보육교사에게 도출해야 할 핵심역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8.14 / 2021.08.1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최근 선진국(OECD)을 중심으로 DeSeCo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데, OECD의 DeSeCo 프로젝트에서 제시하고 3가지 개인 핵심역량이 무엇이고, 이를 근거로 보육교사에게 도출해야 할 핵심역량은 무엇인지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DeSeCo 프로젝트의 개요

2. DeSeCo 프로젝트에서 제시하고 3가지 개인 핵심역량
1) 도구를 상호작용적으로 사용하기(use tools interactively)
2) 이질적 집단에서 상호작용하기(interact in heterogeneous groups)
3) 자율적으로 행동하기(act autonomously)

3. 3가지 개인 핵심역량을 근거로 보육교사에게 도출해야 할 핵심역량
1) 도구를 상호작용적으로 사용하기
2) 이질적 집단에서 상호작용하기
3) 자율적으로 행동하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최근 선진국(OECD)을 중심으로 DeSeCo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 OECD의 DeSeCo 프로젝트에서 제시하고 3가지 개인 핵심역량이 무엇이고, 이를 근거로 보육교사에게 도출해야 할 핵심역량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Ⅰ. 서론
1997년에 OECD에서 주창한 DeSeCo 프로젝트에서는 21세기 미래 사회의 청소년과 성인이 갖추어야 할 핵심역량을 제시하였다. DeSeCo 프로젝트는 핵심역량을 직업 분야에 한정된 것이 아닌 삶 전체에 필요한 것 그리고 21세기에서 성공적으로 살아가기 위한 것으로 규정함으로써 핵심역량의 중요성을 전 세계적으로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학교교육의 맥락에서도 OECD의 역량의 개념 틀은 지식을 바라보는 관점을 넓힘으로써 교육과정에
참고문헌
이사영 저, OECD DeSeCo 및 Education 2030 프로젝트 일 고찰: 학교교육에 주는 시사, 서울교육대학교, 2019
윤종혁 외, OECD ‘교육 2030: 미래 교육과 역량’을 위한 현황분석과 향후 과제, 한국교육개발원, 2016
이미경 외, OECD Education 2030 교육과정 내용 맵핑 참여 연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8
김언진 외,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한 보육교사 교육과정 모형 탐색, 열린부모교육연구, 2014
EBS 다큐프라임, 시험-5부. 누가 1등인가. (2016.11.21)
이미경 외, 21세기 역량기반교육과정 개발 방향 연구: OECD Education 2030,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