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8.09 / 2021.08.0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발달)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을 설명하고,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제시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특징과 주요개념
1)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특징
2)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주요개념
2.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한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
1) 가정 차원
2) 유아교육기관 차원
3) 지역사회 차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한 특징과 주요개념을 설명하고, 영유아발달에 도움을 주는 요인을 사회학습이론에 입각하여 가정. 유아교육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제시하시오.

Ⅰ. 서론
학습은 어떤 종류의 가시적인 행동이나 내면적인 행동(사고나 감정 등)이 새로 생겨났거나 그 방향이 좋건 나쁘건 간에 수행된 모든 행동의 변화를 총칭한다. 이러한 행동 변화를 일으키는 원리를 주장하는 학습이론에는 다양한 이론들이 있는데, 반두라 사회학습이론에서 사회학습이란 인간은 어떤 모델의 행동을 관찰 모방함으로써 학습하게 된다는 것으로 주위 사람과 사건들에 주의 집중함으로써 정보를 획득하는 학습이다. 따라서 이 이론에서는 행동 또는 성격의 결정요인으로서
참고문헌
강순희, 손수민 외 3명 저, 영유아발달, 창지사, 2020
문혁준 저, 영유아발달, 창지사, 2020
최옥채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서원, 2020
김경철, 김은혜 외 1명 저, 영유아발달, 동문사, 2019
천정웅, 오정아, 박선희 외 2명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성원, 2019
이영, 김온기 외 7명 저, 유아발달, 학지사, 2015
현영렬, 류종훈 외 2명 저, 유아발달론, 청목출판사,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