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성장애 아동(자폐장애아)의 행동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7.08 / 2021.07.08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중요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자폐성장애 아동의 의례적 행동
II. 자폐성장애 아동의 감각적 특성
- 본문내용
-
I. 자폐성장애 아동의 의례적 행동
의례적 행동(ritualistic behavior)이란 강도와 초점에 있어 비정상적인 관심을 보이면서, 한 가지 혹은 그 이상의 상동적이고 제한적인 관심의 패턴을 나타내는 몰입, 특정한 것에 대해 명백하게 경직된 집착, 비기능적인 일상(routine)과 의식, 상동적이고 반복적인 운동매너리즘, 사물의 일부분에 대한 계속적인 집착을 보이는 것을 말한다(APA, 1994).
의례적 행동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 학자들은 감각 자극을 조절하는 수단, 불안의 표현, 손상된 인지적 기능을 보여주는 징후, 자제력 부족과 신경학적 손상의 표현일 것이라는 의견들을 제시한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폐성장애 아동(자폐장애아) 교육의 동향
- 자폐아동(자폐장애아)의사소통 특성,발달, 자폐아동(자폐장애아)의사소통 기능,교육, 자폐아동(자폐장애아)의사소통 훈련사례,훈련모델 분석
- 특수교육학개론3 통합교육하는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놀이중심 자폐아 점토놀이 장애아지원 필요한 놀이상황대한 교사이해및통합교육위한 지원방향기술하시오0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3조 제1항에 따라 장애영아는 무상으로, 장애유아는 의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조기중재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장애영아 또한 의무교육으로 지원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는 바, 장애영아 의무교육에 대한 찬반 의견을 제시하고, 선택한 찬반 의견에 대한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자폐성 장애아를 대상으로 바람직한 행동을 향상시키는 또는 문제행동을 감소시키는 중재(치료)방법을 사용한 논문을 찾아 분석하고 본인이 교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문제론] 기러기 아빠의 현 실태 및 문제점
- 자신이 가족치료사로서 현장에서 근무하게 된다면 치료해보고 싶은 특정한 가족형태나, 특정한 가족문제를 제시하고 적용해보고
- 뉴스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과 주요 구성요소를 설명하고, 자신의 뉴스 이용 습관 및 뉴스에 대한 관심도를 교재의 체크리스트 내용을 참고하여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기획의 필요성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실천모델의 유형중 로스만의 3가지 모델에 대해 설명
- 어린이 놀이시설 관리 주체 의무사항에 대해 설명 하세요
- 인간행동과사회]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탄소발자국 제도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정보사회의 정부모델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정보사회의 정부모델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