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수학적 능력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영아, 유아 각 수학 능력 발달을 도모하는 구체적인 교수학습 방법에 대해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6.26 / 2021.06.2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의 수학적 능력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영아, 유아 각 수학 능력 발달을 도모하는 구체적인 교수학습 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수학적 능력 발달

2. 영아, 유아 각 수학 능력 발달을 도모하는 구체적인 교수학습 방법
1) 영아 수학 능력 발달을 도모하는 구체적인 교수학습 방법
2) 유아 수학 능력 발달을 도모하는 구체적인 교수학습 방법
(1) 일상생활을 통한 방법
(2) 문학을 통한 방법
(3) 학습지를 통한 방법
(4) 그룹게임을 통한 방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는 주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상황들을 수학적으로 해결하고 이를 실제 상황에서 적용함으로써 주변을 이해하고 나아가 자신의 삶을 더욱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살 수 있게 된다. 그러므로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유아가 수학적 개념 혹은 지식 능력을 길러 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현대사회에서는 문제 해결을 위해 수학적 방법을 다양하게 사용하는 능력 뿐 아니라, 탐구하고 추측하고 논리적으로 추론하는 개인의 능력 즉, 수학적 소양을 갖춘 사람이정보 기술 산업 사회에서 보다 나은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이러한 소양을 갖추어 감으로써 수학적 힘이 발전되어지며 수학적 힘은 수학의 가치를 이해하고 수학을 행하는 자신의 능력에 확신을 가지며 수학 문제의 해결자가 되고 수학적으로 의사소통하며 수학적으로 추론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수학적 능력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영아, 유아 각 수학 능력 발달을 도모하는 구체적인 교수학습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민경 외 (2006). 유아수학교육탐구. 서울 : 교우사.
나귀옥 외 (2004). 유아 수학교육 이론과 실제. 서울: 학지사.
신현옥 외 (2004).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 서울 : 교문사.
박지희 (2010). 만2세 영아반 역할놀이영역에서의 수학적 경험.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언어교육
  • 유아들의 모든 학습에 필요한 도구 교과적인 성격을 띠기 때문에 특별히 더 중요하다. 유아의 모든 학습과 발달은 언어 능력이 부족하다면 불가능할 것이다. 아래에서 더 구체적인 설명을 시도해 보자.첫째, 언어교육은 의사소통의 기능을 지도한다. 때문에 언어교육은 유아 개인에게나 교육 프로그램에서 도구적인 역할을 한다. 의사소통은 청각적인 소리나 시각적인 몸짓 등을 사용하여 의미를 전달하는 것이다. 언어는 다른 사람에게 의미를 상징하

  • 영유아 수,과학 교육의 이론적 배경
  • 발달 단계-인지 구조의 질적 변화에 따라 인지 발달의 4단계1단계: 감각운동기-언어적 의사소통이 개시되기 이전으로감각과 운동을 통해 환경을 이해하고 적응하는 시기.2단계: 전조작기-사물이나 행동을 표상하고 상징을 사용하는 능력이 발달, 언어의 습득이 급속하게 이루어짐. 이 때에, 영유아는 자아중심성, 직관적 사고, 물활론, 인공론 등 비논리적인 사고의 특성을 가지고 있음.3단계: 구체적 조작기-자아중심성이 사라지고 사고를 논리적으로

  • 유아교육과정4공통) 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분석정리하고 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부분설명하며 발전적 방향변화시킬 수있을 방안제시하시오0k
  • 방법에 따라 학습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미 여러 연구에서는 교사에 따라 학생의 학업성취가 매우 다양한 수준으로 나타나 교사 효과성에 대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이 장에서는 (1) 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하여 정리하고, (2) 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하며, (3)이를 어떻게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Ⅱ. 본 론1. 나의 교육관필자의 교육관은 아

  • 유아교육과정4공통) 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분석정리하고 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부분설명하며 발전적 방향변화시킬 수있을 방안제시하시오0k
  • 방법에 따라 학습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미 여러 연구에서는 교사에 따라 학생의 학업성취가 매우 다양한 수준으로 나타나 교사 효과성에 대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이 장에서는 (1) 자신의 교육관을 영유아교육과정의 다양한 모델과 비교ㆍ분석하여 정리하고, (2) 자신이 그동안 간과하고 있었던 부분에 대해 설명하며, (3)이를 어떻게 발전적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지 그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Ⅱ. 본 론1. 나의 교육관필자의 교육관은 아

  • 유아 쌓기 놀이에 관한 학술지, 학위 논문의 경향분석
  • 유아 쌓기 놀이 연구의 발전적 방향을 모색해 보는데 연구의 의의를 두었다. 연구 결과는 첫째, 연구 내용의 경향에서, 모든 연구가 쌓기 놀이와 유아 발달․심리의 관계를 주제로 하였다. 유아발달․심리에는 인지발달, 사회성발달, 성 유형화 및 놀이행동이나 놀이 형태가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다룬 논문이 있었다. 7개의 논문 중 2개의 논문은 유아의 발달․심리뿐만 아니라 쌓기 놀이와 교육과정 프로그램 중 교수 전략 및 방법의 관계에 대해 다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