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수학적 능력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영아, 유아 각 수학 능력 발달을 도모하는 구체적인 교수학습 방법에 대해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6.26 / 2021.06.26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의 수학적 능력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영아, 유아 각 수학 능력 발달을 도모하는 구체적인 교수학습 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수학적 능력 발달
2. 영아, 유아 각 수학 능력 발달을 도모하는 구체적인 교수학습 방법
1) 영아 수학 능력 발달을 도모하는 구체적인 교수학습 방법
2) 유아 수학 능력 발달을 도모하는 구체적인 교수학습 방법
(1) 일상생활을 통한 방법
(2) 문학을 통한 방법
(3) 학습지를 통한 방법
(4) 그룹게임을 통한 방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는 주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 상황들을 수학적으로 해결하고 이를 실제 상황에서 적용함으로써 주변을 이해하고 나아가 자신의 삶을 더욱 합리적이고 편리하게 살 수 있게 된다. 그러므로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유아가 수학적 개념 혹은 지식 능력을 길러 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현대사회에서는 문제 해결을 위해 수학적 방법을 다양하게 사용하는 능력 뿐 아니라, 탐구하고 추측하고 논리적으로 추론하는 개인의 능력 즉, 수학적 소양을 갖춘 사람이정보 기술 산업 사회에서 보다 나은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이러한 소양을 갖추어 감으로써 수학적 힘이 발전되어지며 수학적 힘은 수학의 가치를 이해하고 수학을 행하는 자신의 능력에 확신을 가지며 수학 문제의 해결자가 되고 수학적으로 의사소통하며 수학적으로 추론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의 수학적 능력 발달에 대해 설명하고 영아, 유아 각 수학 능력 발달을 도모하는 구체적인 교수학습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민경 외 (2006). 유아수학교육탐구. 서울 : 교우사.
나귀옥 외 (2004). 유아 수학교육 이론과 실제. 서울: 학지사.
신현옥 외 (2004).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 서울 : 교문사.
박지희 (2010). 만2세 영아반 역할놀이영역에서의 수학적 경험.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청구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통합교육]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영화 `오만과 편견`을 통해 본 대인관계와 커뮤니케이션
- 각 지역의 가족 및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 [저출산고령화] 저출산고령화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과제주제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10년 후 나의 모습
- 본 강의에서 언급한 국내외 기업가 이외에 성공한 기업가 1인을 선정하여 그 기업가의 생애와 기업가 정신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영환경의 중요성, 환경 불확실성의 관점, 고려해야 할 일반 환경요인과 구체적 환경요인 및 기업의 환경 적응노력을 설명하시오
- 성격이론 중 하나를 선택해 설명하고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시오
- 인간의 성격발달 이론 중 하나를 선정하여 사회화와 관련지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