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 내에서 장애영유아를 바라보는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견해가 다르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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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실 내에서 장애영유아를 바라보는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견해가 다르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사례 한 가지를 설정하고 내가 특수교사라면 어떻게 의견 조율을 할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하세요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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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본론
1. 교실 내에서 장애영유아를 바라보는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견해가 다르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2.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견해가 다른 사례
3. 특수교사라면 어떻게 의견 조율을 할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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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특수교사와 일반교사간의 협력은 특수교육대상자의 통합교육 실천에 있어서의 가장 적극적인 상호작용이 일어나는 방법으로, 교육현장에서교사들 사이에서 계속적으로 부각되고 있는 중요한 영역 중 하나이다. 특수교사 역시 협력 중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특수교사는 주로 학교관리자와 일반교사와의 협력이 많았으며, 특수학급교사는 일반교사, 학교관리자, 언어치료사 순으로 협력 효과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교육현장에서 일반교사는 특수교사와의 협력 내용에 대해 명확한 인식을 못하고 있으며, 특수교사는 협력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만 혼자 힘으로 해결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하여 통합교육, 협력에 대해 회의적인태도를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협력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노력과 지원이 필요함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실 내에서 장애영유아를 바라보는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견해가 다르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사례 한 가지를 설정하고 내가 특수교사라면 어떻게 의견 조율을 할 것인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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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요한 외(2015). 특수교육학개론. 서울: 학지사.
김경숙 (2006). 장애아동 통합교육 실행을 위한 협력적 접근의 이론적연구. 통합교육연구.
강민주, 최성규 (2011). 통합학급 교사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과 지원의 만족도에 대한 관계 연구.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김정혜 (2012). 특수교사와 통합학급 교사의 협력관계 형성에 관한 사례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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