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주의이론, 다중지능이론, 행동주의이론의 수학적 측면을 비교 분석 한 후 현재 유아 수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6.01 / 2021.06.0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구성주의이론, 다중지능이론, 행동주의이론의 수학적 측면을 비교 분석 한 후 현재 유아 수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구성주의이론, 다중지능이론, 행동주의이론의 수학적 측면을 비교 분석
1) 구성주의이론의 수학적 측면
2) 다중지능이론의 수학적 측면
3) 행동주의이론의 수학적 측면

2. 현재 유아 수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3.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에서 수학의 중요성이 강조됨과 동시에 초기 유아 수학교육 정도가 이후의 학업 성취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고됨에 따라 사회경제적 계층에 따른 수학의 격차를 최소화하고 유아기부터 수학적 힘을 기르기 위한 체계적인 수학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또한 유아는 생득적으로 수학적 능력을 가지고 태어나며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비형식적 수학을 경험하고 획득하는 유아의 수학적 능력에 대한 보고들은 보다 적극적인 교육적 접근과 교사의 역할의 중요성을 제기하고 있다. 최근에는 유아의 초기 수학개념을 수용하고 존중하며 다양한 수학경험을 통해 비형식적 지식이 형식적 수학개념을 형성할 수 있는 기초가 되도록 하기 위해 의도적 교수가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구성주의이론, 다중지능이론, 행동주의이론의 수학적 측면을 비교 분석 한 후 현재 유아 수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우정호(2004), 수학교육학의 지평, 경문사.
김민경 외(2006). 유아수학교육의 탐구. 서울: 교우사.
이정욱 외(2007). 유아수학교육. 서울: 정민사.
황우형 (2003), 수학교육학에서 바라본 학습심리학의 발달과정과 전망, 대학수학교육학회 논문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