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과 윤리] 신생직업 및 이색직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5.27 / 2021.05.2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업과 윤리 과목에서 신생직업들의 특징을 조사한 후 이색 직업을 4가지 조사한 내용입니다.
(사진까지 첨부하고 상세하게 조사한 레포트)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신생직업들의 특징
2. “이색 직업” 문화마케터
3. “이색 직업” 검색기획 전문가
4. “이색 직업” 연극 놀이 강사
5. 사이버세상에서 뜨는 이색 직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는 지식기반사회와 정보화 사회로 불리면서 새로운 산업과 새로운 분야의 직업들이 하루가 다르게 생겨났다 사라지고 있다. 개개인마다 추구하는 삶의 모습과 생활 방식이 다양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중요시하는 특성이 두드러져 기발하고 톡톡 튀는 이색 직업들이 등장하고 있다. 그에 발맞추어 이러한 직업들에 도전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지금부터 평소 들어보지 못했던 이색 직업 3가지를 소개해보도록 한다.

Ⅱ. 본론
1. 신생직업들의 특징
1.1. 신생직업의 특성상 향후 직업으로 생존할 것인지 사라질 것인지에 대해 불확실하다.
1.2. 수행직무의 내용이 표준화 되어 있지 않다.
1.3. 진입을 위한 학력도 취업하는 기업에 따라 다르다.
1.4. 구체적인 교육 및 훈련 기관이 정해져 있지 않는 경우가 많아 보통 유사한 경력과 경험을 갖춘 사람들이 많이 진출하고 있다.
1.5. 신생직업은 인간으로 보면 걸음마를 하는 유아 수준이다.
1.6. 자영업 또는 시간제로 근무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로 인해 임금수준이 적은 것이 일반적
이며, 직업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한국고용정보원 : http://www.keis.or.kr/ -2009 신생 및 이색 직업
* 이색 직업 : http://home.pusan.ac.kr/~jobbank/particular.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나라의 실태와 임금조정의 방법-21세기 유망직종
  • 및 유사금융업계 내의 채권 내용조사 등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제1금융권, 제2금융권, 기타 금융업계에 취업할 수 있다. 관련 직업으로는 신용분석사, 금융기관의 대부업무 종사자로 일할 수 있다.보 험 계 리 사☞ 보 험 계 리 사 란보험계리사? 보험상품을 파는 보험설계사란 말은 많이 들었는데 보험계리사는 뭐하는 사람일까? 각 보험사가 계약자들에게 지급해야 하는 보험금인 책임 준비금, 배당률, 사업비 등이 적당한지 판단하는 일을 한다.

  • [마케팅전략] `프리챌` 성공적인 유료화서비스 전략
  • 및 컨텐츠 확충 - 프리챌도 충성도 높은 회원을 상당수 확보하고 있다. 이들은 대개 초창기부터 프리챌을 사용하던 사람들로, 프리챌의 역사를 회사 직원만큼이나 잘 알고 있다. 활성화 된 커뮤니티 활동을 하던 사람들이 토로하는 불만은 대개 초창기보다 이벤트 및 지원금이 대폭 삭감됐다는 것이다. 심지어는 다른 신생 사이트로 커뮤니티를 옮겨 넉넉한 지원속에 활동을 하고 싶다는 회원까지 있었다. 이는 프리챌이 회원수 증가에만 급급해 기존의

  • 시리아 정치와 사회
  • 및 사기업활동부활 정책을 단행하여 도시 기업가 및 상인층과의 화해를 시도했다.공기업 지배구조에 사기업의 참여는 얼마간 성공적이었다. 1970년대 시리아는 석유가 인상에 따른 경제 붐을 경험했다. 아랍 산유국으로부터의 원조, 차관도입, 석유산업 수입증가를 기회로 정부는 주요 경제발전계획과 국가 서비스분야의 확대를 시도했다. 그러나 이러한 경제번영은 중동정치 상황과 연계되어 있었다. 아사드의 산유국과의 외교관계 악화와 그에 따른

  • [마케팅이론]소셜네트워크의 급증과 프리첼의 성공전략
  • 및 컨텐츠 확충 - 프리챌도 충성도 높은 회원을 상당수 확보하고 있다. 이들은 대개 초창기부터 프리챌을 사용하던 사람들로, 프리챌의 역사를 회사 직원만큼이나 잘 알고 있다. 활성화 된 커뮤니티 활동을 하던 사람들이 토로하는 불만은 대개 초창기보다 이벤트 및 지원금이 대폭 삭감됐다는 것이다. 심지어는 다른 신생 사이트로 커뮤니티를 옮겨 넉넉한 지원속에 활동을 하고 싶다는 회원까지 있었다. 이는 프리챌이 회원수 증가에만 급급해 기존의

  • [커뮤니케이션이론] 프리챌의 마케팅 전략
  • 및 컨텐츠 확충 - 프리챌도 충성도 높은 회원을 상당수 확보하고 있다. 이들은 대개 초창기부터 프리챌을 사용하던 사람들로, 프리챌의 역사를 회사 직원만큼이나 잘 알고 있다. 활성화 된 커뮤니티 활동을 하던 사람들이 토로하는 불만은 대개 초창기보다 이벤트 및 지원금이 대폭 삭감됐다는 것이다. 심지어는 다른 신생 사이트로 커뮤니티를 옮겨 넉넉한 지원속에 활동을 하고 싶다는 회원까지 있었다. 이는 프리챌이 회원수 증가에만 급급해 기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