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인적자원전략 현대자동차의 해외 글로벌 인적자원 전략 해외 인적자원 확보 해외채용 현지채용 인적자원 개발 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인적자원전략
1) 지구중심적인 태도 지향
현대자동차의 해외 공장 및 법인, 판매 사업장에서는 꾸준하게 현지인의 채용 및 선발이 증가되고 있는 추세이다. 아래 표는 2009년 사업연도 말을 기준으로 했을 때 한국과 주요 사업장인 북미지역 및 유럽의 채용 현황을 나타내는 표이다. 이 수치는 과거에 비해 크게 늘어난 수치이며 이러한 추세를 지켜볼 때 향후 보다 큰 증가가 예상된다. 간략하게 살펴보면 2009년 한국에는 약 56,000명 정도의 인력을 가지고 있고 그 다음으로는 북미지역 미국과 캐나다에 약 7,000명의 사원을 보유하고 있다. 3위는 아프리카 및 중동으로 약 2,200명정도 이며 유럽은 1,600명, 아시아 지역은 약 1,100명 정도이다. 임직원을 살펴보면 2009년 말 기준 현지 임직원 수는 전체 임직원의 28.7%인 22,512명으로 전년 대비 2.0% 증가하였다. 이러한 점으로 미루어 보아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인적자원 전략 경영방침은 민족중심적인 태도에서 지구중심적인 태도로 변화하고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2) 글로벌 인적자원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투자전략
  • 금호타이어의중국시장 투자전략목 차 -Ⅰ. 서론1. 기업 선정 동기 및 중국진출의 배경2. 금호타이어의 중국진출Ⅱ. 본론 1. 세계속의 금호타이어가. 해외진출 현황나. 중국진출 연혁2. 시장분석 가. 중국진출 시장분석나. SWOT 분석3 경영전략가. 생산의 현지화나. 가격전략다. 유통전략라. 마케팅전략1) 브랜드현지화2) 스포츠마케팅마. 기술전략4.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조직가. 인적자원나. 재무자원다. 정보자원5. 금호타이어 중국진출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확보할 수 있다. 또한 해외의 현지거점 없이도 글로벌 마케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잠재시장을 확대시킬 수 있다. 이 외에도 중소기업의 과중한 마케팅 비용을 절감시키고, 무역전문인력 확보에 따르는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서종구, “중소기업의 무역 활성화를 위한 전자무역 활용방안”, 숭실대 국제통상대학원, 2005, p. 2.따라서 전자무역은 중소기업체와 대기업, 다국적기업과 개발도상국의 중소기업이 대등한 위치에서 경쟁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해외에 지점 또는 자회사(子會社)를 두고 있는 것이 아니라, 현지 국적을 취득한 현지법인으로서의 제조공장 또는 판매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지의 실정과 모회사(母會社)의 전략에 따라 움직이고, 공통적인 풀(pool)에서 자본인적 자원 및 기술 자원을 공급하는 국제적인 조직망을 가지는 기업 조직 또는 그 기업 조직의 일환이다. 다국적 기업이라는 형태로 미국의 대기업이 해외 진출 특히 유럽 여러 나라로 진출하게 되자, 선진 제국 사이에 치열한

  • 인사관리 레포트
  • 해외 지사에 대한 통제가 강함2. 현지중심(Polycentric) 분권화 전략- 문화적 다양성과 이에 대한 외국인들의 이해가 어렵다는 가정에 근거- 해외지사 운영을 현지인들에게 맡기고 본사의 개입 최소화- 해외자사와 본사의 독립적인 관계 유지- 현지의 상황에 적합한 정핵과 관행들을 해외지사에서 개발하여 활용3. 지역중심(Regiocentric) 지역화 전략- 세계를 몇 개의 지역으로 구분- 지역관리를 위한 경영자를 지역 내에서 확보/육성- 인적자원 관리 정책

  • [인사관리]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 해외 지사에 대한 통제가 강함2. 현지중심(Polycentric) 분권화 전략- 문화적 다양성과 이에 대한 외국인들의 이해가 어렵다는 가정에 근거- 해외지사 운영을 현지인들에게 맡기고 본사의 개입 최소화- 해외자사와 본사의 독립적인 관계 유지- 현지의 상황에 적합한 정핵과 관행들을 해외지사에서 개발하여 활용3. 지역중심(Regiocentric) 지역화 전략- 세계를 몇 개의 지역으로 구분- 지역관리를 위한 경영자를 지역 내에서 확보/육성- 인적자원 관리 정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