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환경경영 기업경영 사례 도시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지속가능경영
목차
서론
지속가능경영
-등장배경
-구성요소
3.환경경영
-환경경영이 대두되는 이유
-기업경영 사례
-도시경영 사례
4.결론
서론
해외 선진기업
대응에 소극적인 국내기업
서론
1.전 세계적으로 기업을 둘러싼 환경 요인들이 더욱 친환경적이면서 기업도 사회적 시민으로서의 의무를 가져야 함을 강조하는 시기이기에 국내 기업들도 이에 대한 철저한 준비와 대응이 필요
2. 지속가능경영을 추구한다는 것은 사회적 공익성을 고려한 경제적 효율성의 추구
3. 21세기에 들어서면서 기업들의 근본적인 목표의 방향성이 수정되기 시작하여 경제적 성과와 더불어 환경적 건전성, 사회적 책임성도 고려한 기업의 지속가능 성장으로 까지 변모
4. 환경과 무역, 환경규제 강화 등 지속가능경영 발전을 위한 실천적인 규범이 다각도로 마련됨에 따라 경제 주체들의 인식제고와 참여가 요구됨
지속가능경영
등장배경:
경영 활동에 환경과 사회적인 이슈가 부각되면서 기존의 경영방식 전반을 다시 검토하는 과정에서 등장
2.환경이나 사회적인 측면을 간과하면서 과연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가에 대한 깊이 있는 성찰에 입각하여 지속가능 경영이 대두되고 확산됨
=> 경제적인 성과 창출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측면에서 투명한 경영을 바탕으로 환경 자원을 보존하고, 인류의 보편적인 가치를 추구하는 사회적 책임까지 수행 하는 경영 방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피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 사례들을 이야기 하고 있다. 세계 일류 기업들의 마케팅 실수와 성공담을 보면서 우리는 여러 가지 사실을 느낄 수 있다. 가장 성공했다고 인정받는 기업도 실수를 저지를 수 있고 실수를 하고 난 후, 그 사례를 통해 교훈을 얻어 미래에 같은 실수가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과 갑자기 닥친 재앙과 같은 위기로 기업이 일시 후퇴할 수 있지만, 어떠한 위기도 극복할 수 있다. 세계 일류기업들도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 다양한 실수를 저지른다.

  • ‘마을학교 – 성미산 학교의 마을 만들기’ 사례에서 발견하는 지역사회 공동체의 지속가능성
  • 도시-사람 ‧ 문화 ‧ 산업의 미래, 2004.사시키 가즈나리, 지역브랜드와 매력 있는 마을만들기-산업진흥 ‧ 지역 사회의 새로운 형태, 제주발전연구원, 2012.성미산학교, 마을학교(성미산학교의 마을 만들기), 교육공동체벗, 2016.유민선. 마을공동체 형성발전 과정에서 나타난 집단학습에 관한 연구 : 성미산마을을 중심으로. 석사학위, 서울대학교 일반대학원, 2011.유민선, 마을공동체 형성발전 과정에서 나타난 집단학습에 관한 연구 : 성미산마을

  • [정부혁신론] 한국정부의 기업가적 정부방향 제시
  • Ⅰ. 서론1. 배경2003년 출범한 노무현 정부는 정의롭고 효율적인 사회를 위한 ‘합리적인 개혁 정부’를 지향하고 있다. 또한 국정목표의 하나로 ‘더불어 사는 균형발전사회’를 설정하였다. 21세기 미래 대한민국의 도약을 위해서는 경제성장과 분배의 선순환, 수도권과 지방, 도시와 농어촌의 균형발전, 노사 간의 새로운 협력체제, 교육ㆍ문화ㆍ복지의 공공성 확대, 경제와 환경이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발전, 빈부격차의 해소와 양성 평등을 포함한

  • 에코이코노미로 가는 길 -공공부문과 기업부문의 관점에서-
  • 환경의 부담을 줄이면서 지속가능한 개발을 유도하는 ESSD(Environmantally Sound and Sustainable Development)이며 이 개념 아래 추후 연구과제로 요구되는 것은 정확한 환경가치의 측정을 위한 신뢰성 있는 다양한 방법의 지속적 개발과 환경자원의 가치평가에 대한 다양한 연구 사례의 축적과 사례의 비교 연구이다. 김재홍, 2006, 환경자원의 경제적 가치와 환경오염의 사회적 비용지속가능한 경제발전을 이루기 위해서 경제구조의 개혁은 가장 핵심적인 부분이라

  • Green Marketing 그린 마케팅 정의 그린 마케팅 등장배경 그린 마케팅 중요성
  • Green MarketingCONTENTS국외기업국내기업그린마케팅의 한계와 지향방향그린마케팅이란?등장배경과 중요성본론서론결론1 서론정의등장배경 및 중요성기존 판매전략수요충족고객의 욕구그린마케팅인간의 삶의 질기업의 사회적 책임자연환경보전그린마케팅?1.지속 가능한 개발세계차원의 환경문제소비자의 환경적 욕구그린마케팅 등장배경과 중요성2.그린 마케팅2 본론사례-국내와 국외 기업국외 : Bayer(바이엘)헬스케어, 작물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