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사례 6시그마 사례 통신서비스 SK텔레콤 6시그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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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통신서비스의 6시그마 사례
SK텔레콤 사례 연구
Contents
6시그마
SK텔레콤 6시그마 추진
주요 6시그마 혁신 사례
서비스기업 특징
II
IV
V
VI
논문 배경
I
6시그마 혁신 성공요인
III
I 논문 배경 1/10
Manufacturing
Service Corp. (2005년 기준)
많은 세계 기업들이 6시그마를 도입하여 품질 제고 및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 높은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제조업에 비해 서비스 산업 분야는 활동 측정의 불명확성 등의
이유로 6시그마 도입과 활용이 미흡한 편이다
학계에서의 6시그마 연구도 주로 제조기업으로 한정되어 있다
II 6시그마 2/10
“6시그마는 단순히 품질을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기업의 이윤을 극대화 하는 것이다”
“관리를 적게 할수록 경영성과가 높아진다”
“앞으로 비제조 부분도 프로세스 품질혁신에 주력해야만 세계 무대에 명함을 내밀 수 있을 것이다”
Jack Welch
Mr. Yoon
Mikel Har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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