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탄소차 협력 정부규제론 외부 불경제 CO2 배출량 국내 친 환경차 세계 기후변화 협약 국내 자동차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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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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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규제론
저 탄소차 협력금제도
01
소개
Canonnam
Intro
01
목차
02
개념
정부규제론
저탄소차 협력금제도
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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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 개념
추진 배경 및 목적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_ 찬반 입장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_ 해외 사례
결론
02
개념
03
배경
&
목적
목차
01
이산화탄소 저(低)배출 자동차 구매시 보조금을 지급, 고(高)배출차는 부담금을 부과하여 수요이전을 통해 CO2를 저감하는 제도
외부 불경제
탄소 배출로 발생하는 환경오염이라는 사회적 비용이 사적비용보다 높기 때문에 최적의 공급 수준을 달성하려면 조세를 부과하는 등의 규제가 필요함.
저탄소차 협력금 제도는 일반 차량을 타는 사람들에게 부과하는 부담금을 저탄소차량을 타는 사람에게 보조금 형식으로 지급하는 것.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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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자동차 업계 발목 잡는 ‘저탄소차 협력금제’, 한국경제매거진, 2014-04-21
‘저탄소차 협력금제’ 실보다 득 많다, 경향신문, 2014-03-12
저탄소협력금제가 필요한 이유, 서울경제, 2014-01-21
2015년부터 차량구매시 온실가스 배출량 따라 보조금-부담금 부여, 환경부 보도자료, 2013
김경미, 저탄소차 협력금제도의 도입 배경과 내용, 오토저널, 제34권 제12호, 2012.
최준영, 저탄소차 협력급 제도의 개념 및 쟁점, 이슈와 논점, 759호, 2013.
한국경제뉴스-[맞짱토론] 저탄소차협력금제도 타당한가 2014.03.22
환경부 홈페이지-저탄소협력금제도 소개 (me.go.kr)
내년 車값, 수백만 원 오를 듯…저탄소협력금제 부담해야. 뉴데일리경제, 2014/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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