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p 패밀리 레스토랑 소비자 심리 아웃백 베니건스 TGI FRIDAY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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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p
Segmentation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자들의 일반적인 특성
연령기준 : 20~30대 (특히 여성), 40대 이상의 가족단위 고객
지리적기준 : 번화가(중심가)
: 대학가주변이나 문화, 예술, 주거 밀집지역,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도심, 사무실 밀집 지역, 역세권
소득별기준 : 경재적 능력이 있는 개인이나 그 가족
대상기준 : 가족단위, 친구단위, 연인단위, 단체모임
시간기준 : 런치타임, 디너타임
행동기준 : 단순 식사, 특별한 행사(회식, 생일, 잔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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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배고픔의 해소를 위한 소비자 층
: 음식의 맛, 영양, 음식점의 서비스, 분위기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허기를 채우는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 시키려는 소비자. 이 소비자 층에게는 가격이 가장 큰 요소이다. 저소득, 중고대학생 등으로 구성된다.
▶건강주의 소비자층
: 맛이 없는 것을 감수해서라도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 층으로 외식에 가장 많은 돈을 들일 수 있지만 서비스, 분위기 등과는 상관없이 오직 건강만이 소비를 결정하는 요인이 된다. 비교적 40~50대 이상의 장년층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
소비자 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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