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역사 광고의 기원 한국 광고사 광고대행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광고의 역사
1. 광고의 기원
2. 한국 광고사
1. 광고의 기원
1) 광고의 어원
한 자 : 광고(廣告)
라틴어 : adverter
불어, 독일어 : Die Reklame , Reclame
‘반복하여 부르짖음으로써
주의를 끌게 하는 것’
1. 광고의 기원
2) 고대 광고
파피루스 광고(BC1천년경)
‘옷감을 만드는 점포’광고
현존하는 최초의 광고
3) 중세 광고
로마의 멸망
전쟁의 위협
문자해독률 쇠퇴
광고의 암흑기
4) 근대 광고
인쇄술의 발명
신문의 등장(17C말)
제품소개의 수단으로 이용
현대광고의 여명기
광고의 급속한 발전
광고수입을 통한 경영개선
광고의 역할에 대한 긍정적 평가
2. 한국 광고사
1) 개화기 (1886년~1910년)
① 근대 광고의 출현
1886년 1월 ‘세창양행’ 광고
- 한성주보 -
② 광고 정착기
독립신문
제국신문
황성신문
대한매일신보
지면의 10~50% 광고게재
대부분 미국, 일본 광고주
1910년 8월 한일합병
식민지 언론정책 탄압
<시사점>
첫째, 광고게재가 가능한 민간신문의 출연
둘째, 서구식 신문광고 요금제의 도입
셋째, 광고대행업체 등장(한성광고사)
넷째, 최고의 광고주 ‘제생당’의 광고집행
다섯째, 신문 및 잡지, 전차, 전단 등의 매체활용
여섯째, 광고에 대한 계몽과 평가 시도
2. 한국 광고사
2) 일제 무단정치시대 (1910년~1920년)
시대적 배경 : 경부선, 경원선, 호남선 개통 및 자본주의 공장 증가
수출 및 수입의 급격한 발달
주요 업종(제약, 서적 등)의 광고활동
- 광고 환경 : 1910년 8월 ‘한일합병’에 따른 민간신문의 폐간
총독부 기관지 『매일신보』만을 이용한 광고게재
광고 특징 : 서구식 신문광고제도의 변경
일본식 신문광고제도의 도입
(광고주 別 비밀거래 단가제도)
광고 사례 : 담배회사의 티저광고(Teaser ad)
‘평화당’ 의 속달우송제도 고지광고
사용자 서신을 이용한 증언식 광고(testimonial a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우리의 생활 속 모든 곳을 파고드는 광고
  • 광고비는 1890년에는 3억 6천만 달러로 늘었다. 20세기 초에는 전세계 광고비가 약 10억 달러에 이르렀다. 1920년대 초에는 미국에서 라디오 방송이 시작되면서 라디오 광고가 나타났고, 제2차 세계대전 후 역시 미국에서 텔레비전 방송이 시작되어 신문 잡지 라디오 텔레비전의 4대 매체를 갖춘 시대에 들어섰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한국의 광고 역사를 살펴 보기로 하자.한국의 광고 역사는 신문의 발달과 그 시대를 같이 한다. 그 이전에도 광고는 있

  • [광고] 광고의 정의, 변천과정, 기능, 특성과 광고의 동향, 현황 및 광고의 사회적 역할 그리고 광고의 역할에 대한 긍정적, 부정적 의견 분석
  • 한국 광고시장 개방은 49%까지의 지분 허용으로 부분 개방되기 시작했고, 90년 99%까지, 그리고 91년에 100% 시장개방에 이루어진 상태에서 93년에는 외국 광고의 국내방송까지 허용되기에 이르렀다. 더욱이 유통업 및 옥외 광고업, 달리 분류되지 않은 광고업의 개방, 95년 광고물 작성업, 광고영화 제작업이 개방되었다. 광고업계에서는 광고제작 시장을 개방한 1995년을 완전한 광고시장 개방원년으로 삼고 있다.Ⅱ. 광고의 정의 캄톤 광고대행사에서 크리

  • [광고, 광고규제, 한국의 광고] 광고의 개념과 역사, 허위과장광고 및 광고규제와 정치광고
  • 광고의 개념과 역사, 허위과장광고 및 광고규제와 정치광고I. 광고의 개념정의광고라는 말의 의미는 실로 애매하다. 그러나 우리들은 별다른 의문없이 일상 생활 속에서 극히 당연하다는 듯이 광고라는 용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예컨대 오늘 설명회에서의 사장의 이야기는 훌륭한 광고가 될 것이다., 소비자 사이에서의 구전은 훌륭한 광고이다., 슈퍼마켓에서의 광고상품의 시식회는 효과적인 광고방법 가운데 하나이다.라는 등 그러

  • [대중문화론]광고의 사회.문화적 측면
  • 광고의 활용이 상품의 판매가격을 계속적으로 내리게 하는 중요 작용을 하고 있는 것이다.③ 유통경비를 줄일 수 있다근년에 유통경로를 대폭으로 단축하고 유통경비를 크게 절감할, 통신판매, 카탈로그 판매, E 상거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즉 컴퓨터의 보급과 네트워크의 확대, 사이버 쇼핑의 급속한 확산은 상품판매의 틀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있다. 4.광고의 기원과 중요변화 광고의 역사는 인류의 발전과 더불어 성장해 왔다. 그러기에

  • 광고란 무엇인가
  • 광고역사 책에는 로젯타의돌(The Rosetta Stone)에 관한 이야기가 있다. 이 돌은 나폴레옹의 군대가 이집트를 침공했던 18세기 말년에 서양인들이 로젯타라고 이름 지은 고을에서 발견했는데 지금은 대영박물관에 전시되어있다. 이 돌은 기원전 196년 이집트 왕의 직위 1주년을 기념키 위해 전국에서 모여든 승려들의 총회 의결을 기록한 것인데 그 내용이 왕의 업적을 칭송하는 선전문인 것이다. 그래서 로젯타의 돌은 광고사를 이야기 할 때 초기 광고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