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와인 프랑스 와인의 특징 프랑스 와인 법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각국의 와인
1. 프랑스
목차
프랑스와인
-프랑스 와인의 특징
와인법 및 품질 분류
지역별 분류
보드로 지역
-메독 -그라브 -소테른 -생떼밀리옹 -포메롤
브르고뉴 지역
-코트 드 뉘 -코트 드 본 - 코트샬로네즈- 샤블리- 마코네-보졸레
샹파뉴 지역
그 외의 지역
-루아르 -론 -프로방스- 랑그독 루씨용 -쥐라
1.프랑스 와인
프랑스 와인 특징
-포도 재배 최적지(연평균 10~20도)
-다양한 토양에 맞는 다양한 포도 품종 재배
-포도 재배 면적 123만ha
-연간 생산량 650만kl
-레드와인 : 65% , 화이트 와인 : 35%
(1) 와인법 및 품질분류
프랑스 와인 법률
-1935년 AOC (원산지 통제 명칭법)
35% , 와인 생산 지역을 중심으로 프랑스 정부의 엄격한 기준을 지킨 와인에게 주어지는 제도.
-1949년 V.D.Q.S 규정 추가
우수 품질 제한 와인
생산지역 , 포도품종 , 최저 알코올 함유량
-1979년 Vin de pays(지역와인) , Vin de table (테이블와인)신설
-2009년 AOP 규정으로 개정 (원산지 보호 명칭법)
<와인을 등급별로 관리>
-1864년 필록세라 병으로 인한 와인 품귀 - 밀수, 가짜와인 성행
-1931년 포도 생산량 급증 - 부정적인 방법으로 와인 상표 부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경영] 프랑스포도주산업을 통해서 본 고려인삼의 대외수출강화
  • 프랑스에서 협동조합 조직은 사업단체 또는 시민단체와 같은 하나의 사회조직체로서 협동조합이 생산․공급하는 재화와 용역의 비용절감과 더불어 조합원에게 공급하는 재화의 품질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농협에 관한 법률은 농촌법전 제5권에 기술되어 있다. 협동조합 기본법은 1947년 10월에 제정되었으며, 1992년에 개정되었다.와인 부문 협동조합의 주요 특징원산지 품질보증제(AOC) 원산지 통제명칭(AOC): AOC제도는 1935년 7월 30일 공포된 원산지

  • 프랑스 와인과 우리나라의 민속주 비교, 분석
  • 프랑스 와인과 정의에서부터 역사, 재료, 제조방법과 각 지역별 생산품까지 비교해 봄으로써 한국의 술과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랑스의 와인이 어떻게 다른지를 살펴보고 우리나라의 술이 어떤 점에서도 절대 이 세계적 술에 뒤지지 않는 독특함과 우수함을 지녔다는 것과 술에서 베어나오는 두 나라의 술의 특징을 알아보고자 한다. 본론1. 민속주와 와인의 정의▶민속주- 한 민족의 식생활 풍속이 담겨져 있는 술을 말하는 것으로. 현재 우리나라

  • 식품산업 선진국 및 성공전략 사례분석[스웨덴덴마크독일프랑스미국일본네널란드]
  • 특징- 뮌헨 공대에서 ‘바이엔슈테판’ 양조장 인수, 현장교육 가능(독일명품맥주 바이엔슈테판 생산・유통)- 연간 40∼50명 배출교육 과정① 브루마스터 양성(4학기, 브루마스터 학위 제공)② 맥주 공학 (6학기 학사, 4학기 석사, 박사과정)특징- 베를린 공대 교수와 민간 양조장들이 1883년 VLB설립, 현재는양조기술을 전 세계로 수출해 독일맥주 세계화 기여* VLB : 독일 맥주 전문 연구교육기관으로 삿포로(일본), 칭다오베를린 공대Brewing Science(중

  • [경제통상,광고론,광고마케팅,마케팅,광고분석,] LooLoo 프랑스 시장 진출 광고
  • 출퇴근 시간 1시간 간격으로 집중 광고모든 관련 박람회에 참가티져 광고: PM 8~10시 매 시간 한 번씩비교 광고: PM 8~10시 매 시간 한 번씩증언 광고: PM 8~10시 한 번대형마트, 시 경계선, 전화박스 상단결론 Chapter 3 Chapter 11. 목표 Chapter 2 Chapter 4LooLoo현재 우리나라 비데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는 룰루가 위 마케팅 활동을 통하여 프랑스 시장의 전자식 비데 시장을 개척하고, 선두주자로의 자리를 매김 할 수 있다.

  • [프랑스문화] 프랑스와 와인
  • -목차-Ⅰ.서론Ⅱ.본론1. 와인이란2. 와인의 역사3. 와인의 재료, 포도4. 와인의 제조과정5. 와인의 맛6. 와인의 종류별 특징7. 와인의 효능8. 와인마시기9. 프랑스와 와인10. 프랑스 와인의 지역별 특징알자스, 르와르, 보르도, 부르고뉴, 론느, 샹파뉴11. 프랑스 와인 라벨읽기Ⅲ.결론1. 와인이란일찌기 신이 인간에게 준 최고의 선물이라고 플라톤이 극찬한 와인은 소아시아에서 처음 생산되기 시작했지만 유럽에서 열매를 맺은 술이다.넓은 의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