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기반 교육 학교교육 결합성의 원리 기억 유연성의 원리 자원소모의 원리 학교체제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뇌기반
교육의 원리
C
ONTENTS
1
뇌 기반 교육의 기초
2
뇌 기반 교육의 원리
3
학교교육의 방향
C
hapter
뇌 기반 교육이란 무엇인가?
1 뇌기반 교육의 기초
1990년대 초 새로운 모형 등장
교육 신경과학 등장.
* 뇌에 대한 연구로부터 직접 깨달은 것에 기초하여 이해하고 가르침을 받는 것.
* 뇌에 관해 알고 있는 사실과 일치되는 원리와 전략을 적용하는 것.
* 교사로 하여금 모든 학생들이 잘 학습할 수 있도록 직무를 수행하는 데에 전기를 마련해 주는 새로운 학습혁명.
* 교사로서, 교사교육자로서, 행정가로서 각자가 새로운 패러다임을 향해 나아갈 때, 결과적으로 모든 사람들이 이득을 볼 수 있는 학습법.
C
hapter
뇌 기반 교육이란 무엇인가
2 뇌 기반 교육의 원리
원리 1
변화의 원리
뇌는 고정적인 것이 아니라 역동적이다.
- 열심히 공부할수록 뇌세포의 길이,
즉 수상돌기가 증가함으로써 우리의 뇌를 변경시킨다.
- 뇌는 항상 변화하고 있다.
- 유전자는 환경적 투입의 영향을
매우 쉽게 받는다.
원리 2
다양성의 원리
모든 뇌는 독특하다.
- 지구상에 있는 그 어느 누구의 뇌도 동일하지 않고 독특하다.
- 간접적 요인이 유전자의 발현과
신경세포의 기능을 수정하는 영향력을
행사한다.
- 유전자는 삶을 통해 학습한 것으로 끊임없이 어떤 역할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사회계열] 포스트모더니즘과 교육에 관하여
  • 교육계에도 포스트모더니즘의 여향을 받기 시작하고 있다.좋든 싫든 교육은 시대의 산물이며, 시대상을 반영하여 교육의 이념과 방향이 정립되고 목표가 설정된다. 그리고 그에 따라 교육의 내용이 구성된다. 따라서 새 시대가 열리고 그 시대를 주도하는 철학과 문화의 바탕이 되는 사조가 바뀌면 교육도 바뀔 수밖에 없다. 물론 교육이 사회변화를 주도한다는 점에서 보면 교육이 먼저시대 변화를 바람직한 방향으로 유도할 책임도 있다.어쨌든 교

  • 아동 사교육 문제와 놀이를 통한 아동복지 방안
  • 자원 확보III. 결론IV. 참고문헌Ⅰ. 서론1. 문제제기-아동의 개념아동의 사전적 정의는 ① 신체적 지적으로 미성숙한 단계에 있는 사람이며 ② 초등학교에 다니는 나이의 아이 이다. 그리고 아동의 권리에 관한 협약(United Nations Convention on the Rights of the Child) 제 1조는 이 협약의 목적상, “아동”이라함은 아동에게 적용되는 법에 의하여 보다 조기에 성인 연령에 달하지 아니하는 한 18세 미만의 모든 사람을 말한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 교육변화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기반이 있다면 고등학교 졸업 이후 AUTO CAD 전 과정을 이수하였던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년 저의 첫 직장이라고 할 수 있는 ○○○○(주)에 입사한 후 기계 설계 및 제작(실험실용 이화학 기기)을 담당하였는데 이 때는 첫 사회 생활이었던 만큼 부족한 것은 많았지만 열의에서는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만큼 정말 열심히 있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특히 일을 하던 과정에서 체계적으로 공부를 한 번쯤 해 보는 것이 앞으로의 저에게 더욱 다양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학교 생활 기록부에 독서 활동 등과 관련된 정보를 추가로 담도록 했다.개정된 지침은 수능이 등급제로 바뀜에 따라 수능보다는 학생부에 더 높은 비중을 두고 대학 신입생을 선발할 수 있도록 학생부 기록 방식의 신뢰도를 높인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지침에 따르면 학생부가 대입 전형 자료로 충실히 활용되도록 하기 위해 교과 영역의 세부 능력 및 특기 사항, 비교과영역 내용을 이전보다 구체적으로 기재토록 했다. ☞교육인적자원부 훈령 제719호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기반의 경제체제를 구축하여 선진국 반열에 합류한 국가이므로 이러한 자유무역의 시대가 끝나면 경제침체와 안보 위협을 받을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세계의 변화를 대처하지 못한다면 대한민국의 몰락은 불 보듯 뻔하기 때문에 지금부터 미리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이런 생각을 한 이유 중 첫 번째로 현 시대의 패권국은 미국이기 때문이다. 미국은 2차 세계대전 종전 이후 초강대국에 오르게 되면서 브레튼우즈 경제체제를 기반으로 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