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분석 시장세분화 경쟁우위 개척기업의 마케팅전략 개척기업의 마케팅과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고객분석
1
고객의 규명
누가 구매하는가? / 누가 사용하는가?
2
고객은 무엇을 구매하는가?
고객이 구매하는 것이 실제적인 제품속성인지 아니면 브랜드 이미지 인지
혹은 제품편익인지를 규명
2. 구매분석
사용자
구매자
구매결정자
3. 시장세분화
4
표적시장 선정
세분시장 매력도 평가 요인
① 세분시장 요인
세분시장규모 평가(절대적 의미, 상대적 의미), 세분시장 성장률 평가,
제품수명주기
② 경쟁요인
- 현재의 경쟁자, 잠재적 경쟁자
③ 자사와의 적합성
- 기업목표, 자원, 기존시장과 마케팅믹스와의 조화
규모가 큰 시장
-시장이 형성 된지 오래됨
-낮은 수익률, 낮은 성장률
-거대 자본의 거대 경쟁자 존재
-경쟁우위: 규모의 경제
규모가 작은 시장
- 소규모 기업이 진입하기 용이
- 높은 성장률
- 경쟁우위: 차별적 우위
3. 시장세분화
4
표적시장 선정
표적시장의 선정 방법
① 전체시장 도달전략
- 단일제품 전체시장 도달전략
- 다수제품 전체시장 도달전략
② 부분시장 도달전략
- 단일시장 집중화전략
- 시장 전문화 전략
- 제품 전문화 전략
- 선택적 전문화 전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어려움, 갈등)를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 언론 매체(신문, TV, 인터넷 등)에서 보도된 청소년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
- [대중문화] 대중문화의 정의, 발전과정, 이해와 대중문화의 정치성, 산업경쟁력, 대중문화의 폐해 및 향후 대중문화의 미래, 제언
- [올바른 성의식] 성 정의, 성의식, 성개념, 청소년의 성 의식, 대학생 성의식, 성교육 현황, 성교육 실태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 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전반적 내용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장단점을 서술하고 문제점에 대한 개선 방안을 서술하시오
- [프로이드, 프로이트, 꿈의 해석] 프로이드(프로이트) 소개와 프로이드(프로이트) 꿈의 해석 내용 분석
- [심리학] 프로이드 꿈의 해석
- 개인심리학자인 아들러이론의 주요 개념 열등감과 보상, 우월에 대한 추구, 가상의 목표, 사회적 관심, 생활양식, 출생순위 중 4개를 선택하여 각각의 개념에 학습자 자신의 성장과정과 현재 자신의 삶에 적용하여 분석하여 설명하시오
- 미래사회에서 사회복지사의 필요성에 대하여 논하시오(A+)
- 미래 사회에서 사회복지사의 필요성에 대하여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