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세분화 시장세분화 전제 조건 시장세분화 기준 변수 자동차 시장세분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26 / 2021.03.03
  • 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시장세분화
현대 기업환경하에서 기업은 모든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대부분의 기업은 자사가 가장 성공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세분시장을 선택하여 해당 시장 내의 소비자를 제품에 대한 욕구와 구매행동 등을 파악하여 몇 개의 소비자 집단으로 구분하고 각 시장에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을 사용해야 한다.
시장세분화를 하는 이유
측정가능성 : 세분시장의 크기, 구매력, 특성 등이 측정 가능해야 함
접근가능성 : 유동경로나 매체를 통해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어야 함
충분한 시장규모 : 충분히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정도의 시장규모로 나누어야 함
내부적 동질성 : 세분시장 내의 소비자들은 마케팅 변수에 대해 동일한 반응을 보여야 함
외부적 이질성 : 개개의 세분시장은 이질적이어야 함
실행가능성 : 세분시장 공략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해야 함
시장세분화 전제 조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동차보험론] 자동차보험시장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 자동차보험 요율차별화에 반영할 경우,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 즉 전통적인 요율구분요소로 사용되어온 연령, 성별보다는 개인의 운전경력이 보다 중립적이고 따라서 사회적으로 보다 폭넓게 수용될 수 있다고 본다. 또한 신뢰성 측면에서도 통계적인 데이터가 뒷받침할 경우 문제점이 없다고 하겠다.Ⅳ. 결론1997년 8월 책임보험료 저정과 보험금 지급기준 인상후에도 손해보험사들의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게속 떨어지고 있는 현상을 보이

  • [졸업][마케팅]목표시장 선정에 대해서
  • ※ 목표시장 선정에 대해서 논하라.目 次Ⅰ. 서론――――――――――――――――――――― 1 Ⅱ. 목표시장 선정의 전제조건(시장세분화;Marketing Segmentation) ―――― 11. 시장세분화의 개념 22. 시장세분화의 이점 23. 시장세분화의 절차 24. 시장세분화의 고려요소 25. 시장세분화의 사례 2Ⅲ. 목표

  • 사례를 통해 본 시장세분화
  • 시장을 세분화하여 각 고객층의 욕구를 만족시켜 준 결과 세제 시장을 50%이상이나 점유하게 되었다. 하나의 단독 상표로 5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한다는 것은 대단한 성과이다.2. 시장세분화 기준변수 시장세분화는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니고 마케팅전략 수립의 전제조건이기 때문에 특정 세분시장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시장세분화의 가장 바람직한 상황은 소비자가 뚜렷한 선호성을 보여 주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매체관

  • [소비자행동론]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본 한국인의 삶
  • 시장 상황 속에서 유용한 길잡이가 되고 있다. 이미 많은 기업들은 인터넷의 가치를 깨닫고 상설로 인터넷을 통한 여러 가지 활동을 하고 있다.본 조는 이중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되어 소비자의 경향에 맞게 어떤 아이템들이 실제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행해지고 있는지에 관해 실례를 다루어 봤다. 여러 활동들을 통해 기업은 소비자의 기호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었다. 이런 활동들은 인터넷이라는 매체의 편리성으로

  • [국제통상]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전략- 현지화를 중심으로
  • 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의 설정앞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중국은 지리, 문화, 인구통계학적으로 매우 광대한 시장이다. 따라서 한국기업의현지화를 위해서는 ①지리적 변수(지역, 도시) ②인구통계학적 변수(연령, 성별, 소득, 직업, 교육수준별 인구) ③사회, 문화적 변수(민족, 생활양식, 사회계층) ④행태적 변수(구매행위, 패션감각, 가격민감도 등)등을 기준으로 동일한 특성을 보이는 세부시장으로 구분하는 시장세분화 작업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