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이해 광고의정의 광고의기능 광고의유형 문화적정기능 사회적정기능 매체지원기능 - 복사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광고의 이해
광고의 정의
광고의 기능
광고의 유형
1. 광고의 정의
: 광고란 명시된 광고주가 유료로 행하는 조직, 제품,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에 대한 비대인적 커뮤니케이션
By R. S. Alexander
1) 광고의 핵심 개념
2) 유사 개념들과의 비교
(1) 선전 對 광고
1. 광고의 정의
선전(Propaganda)
: 선전의 주체가 수신자로 하여금 자신의 의도대로 생각이나 태도,
행동 등을 변화시키려는 설득 커뮤니케이션
★ 티저 광고(teaser ad)
: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키 위해 일부러 제품의 이름이나, 형태, 회사
이름 등 핵심적인 내용을 숨기고 조금씩 실체를 드러내는 광고 기법
: 선전, 특히 흑색선전은 그 주체가 드러나지 않는 경우가 많으나,
광고는 반드시 주체가 드러난다(핵심개념 1: identified sponsor)
티저 광고 사례(현대카드 M/ BMW)
티저 광고 사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TV프로그램, 텔레비전방송] TV프로그램(텔레비전방송)의 성격, 기능, 영향, 동향과 TV프로그램(텔레비전방송)의 기획 및 비판적 TV프로그램(텔레비전방송) 시청방안 분석
  • 이해수준, 프로그램 내용에서 발생한 문제해결 과정의 적절성, 인간 묘사 방법의 문제, 언어사용의 문제, 광고내용의 부 적절성, 프로그램 시청 후 어린이들의 반응 등을 들 수 있다. 넷째, 올바른 시청자세의 유지이다. 이를 위해서는 TV 수상기의 크기에 따라 화면으로부터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고, 시청시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며, 장시간 지속적으로 몰입하는 시청습관을 피하도록 하여야 한다. 또한 어린이 혼자 폐쇄적인 상태에서 TV 시청에 몰

  • [미디어조사방법론] 잡지광고의 소구유형별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 광고의 단점5) 광고매체로서 잡지의 특성과 효율성6) 화장품 잡지광고의 특성과 의의(1) 20~30대 소비자들의 특색2. 광고의 개념적 정의3. 광고의 목표4. 광고의 기능1) 광고의 정기능2) 광고의 역기능5. 광고의 구성요소와 태도1) 광고의 구성요소2) 광고에 대한 태도(1) 태도의 정의(2) 태도의 속성(3) 태도의 중요성(4) 태도의 기능(5) 태도의 구조(6) 광고에 대한 태도3) 광고에 대한 태도와 감정반응에 대한 선행연구6. 광고소구유형에 관한 연구

  • [방송통신융합][방송통신][통신융합][방송]방송통신융합의 의미, 방송통신융합의 성격, 방송통신융합의 기능, 방송통신융합의 전개, 방송통신융합의 쟁점, 방송통신융합의 다양성, 방송통신융합의 국가전략화 분석
  • 기능 1 : 다원성을 통한 다원성의 파괴 현상방송・통신융합 시대가 불러온 신매체와 전문채널의 확대는 각자가 선호하는 매체와 전문 채널에 틀어박히는 세분화 현상의 부작용을 발생시킬 우려가 있다. 즉, 사회 구성원간의 상호 무관심과 사회적 연결 고리의 미약화를 가속시켜 민주주의의 퇴행을 가져오게 되는 것이다. 다양한 매체와 채널들이 사회구성원의 다원적 사고를 완전히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다매체・다채널은 각기 자신이 주 소구대상

  • [언론학원론] 뉴미디어(New Media)
  • 이해와 전망1-1 뉴미디어의 정의(1) 사전적 의미새로운 형의 정보매체로 일렉트로닉스의 발달에 따라 신문이나 일반 방송 등을 대신하 여 1980년경부터 나타나기 시작한 새로운 정보의 전달수단으로, 정보의 수집∙작성, 정 보의 처리∙가공, 정보이용 가운데 하나 또는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온 미디어로 정의된 다. 파스칼세계대백과사전, “뉴미디어”뉴미디어(New media)는 일본의 조어로 지금은 영어권에서도 그대로 쓰이나 정작 미국인들은 뉴미디

  • [정보사회학] 정보사회와 문화
  • 문화적 요소가 존재하지 않았다면 상당히 지체되었을 것이다.셋째로, 대중문화는 대중매체와 결합하여 대중의 사회적 참여를 가능케 하는 틀로 기능했다. 대중민주주의 체제가 대중의 정치적 참여를 확보해준 제도적 기반이었다면 대중문화와 대중매체는 그 참여가 구체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통로의 역할을 담당했다는 것이다. 대중매체가 산업사회의 확대된 정보욕구에 효과적으로 부응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외부와의 교섭이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