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노동의개념과의식실태 감정노동의문제 다산콜센터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감정노동에 대하여
다산콜센터를 중심으로
INDEX
감정노동의 개념과 의식실태
감정노동의 실태 및 문제
다산 콜센터
해결방안
감정노동의
개념과 실태
감정노동이란?
01
감정노동이란 인간 본영의 속성인 ‘감정’을 작업과정에서 교환가치로 추상화하여 상품으로 판매하는 노동을 말한다.
자신이 느끼는 감정
표현해야 하는 감정
02
01
03
02
감정노동이란?
탄생 배경
의식 실태
02
01
03
감정노동의 탄생배경
급격한 산업화로 인한 서비스 영역의 확대되면서 친밀간이 중요한 노동영역으로 등장
서비스 산업에서 감정노동과 친밀감이 강조됨
- 현대사회에서 소비자와 노동자 간의 상호작용이 중요해지면서, 물건을 사게 하는 ‘가시적 변화’를 만들어내는 기술, 물질성의 중요도가 높아짐.
02
비가시적
서비스 노동
가시적으로
변화
친절한 행동
웃음, 말투
탄생 배경
감정노동이란?
의식 실태
02
01
03
감정노동의 의식실태
‘감정노동’의 영역이 확대됨에도 불구하고 감정노동에 대한 이해도는 매우 낮음
‘감정노동’에 대한 불확실한 정의
감정노동은 노동과정 속에서 배태되어 나타남. 따라서 상품으로 간주되지 않음
감정노동 = 개인의 문제?!
감정노동의 저평가
02
02
03
의식 실태
탄생 배경
감정노동이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합격예감 사회복지학 정리노트
  • 문제가 된다.★국제노동기구(ILO)의 사회보장급여 - 광의1952년 “사회보장의 최저기준에 관한 조약”① 의료 : 의료급여 ② 질병 : 상병급여 ③ 실업 : 실업급여 ④ 노령 : 노령급여 ⑤ 산업재해 : 산재급여 ⑥ 자녀양육 : 가족급여 ⑦ 직업능력의 상실 : 폐질급여⑧ 임신과 분만 : 모성급여 ⑨ 부양자의 사망 : 유족급여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접근방법 (3가지)(1) 정책적 접근역사사회적 존재형태, 사회제도의 결함, 사회국가의 책임으로 간주,

  • 시민교육 보고서 - 감정노동 실태 조사 및 소비자이자 노동자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사회적 해결 방안 모색
  • 감정노동에 노출될 정도로 심각할뿐더러 점점 노동자들에게 노동 이라는 것이 보람과 즐거움이 아닌 깊은 상처와 부정적인 인식을 안기고 있는 실정입니다. 더욱 심각한 것은 현 정부에서는 감정노동에 대한 제도적인 방안이 아직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저희는 ‘감정노동’이라는 주제를 택하였고 감정노동의 실태를 조사하고 소비자이자 노동자로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사회적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활동 목적

  • 사회과학 외국인 노동인력 문제의 분석과 고용허가제 도입에 관하여
  • 외국인 노동인력 문제의 분석과고용허가제 도입에 관하여 차례 I. 문제제기II. 개념 정리 및 이론적 검토1. 연구 대상2. 국제 노동력 이론 검토3. 외국인 노동자 유입 배경III. 외국인 노동자들의 전반적 현황 및 실태1. 외국인력 정책의 변천 과정2. 외국인 노동자의 현황3. 연수취업제도의 실태와 문제점IV. 복지기관과 정부의 대응 방안1. 복지 기관 (방문 결과보고)2. 고용허가제도입에 대한 정부의 입장V. 고용허가제를 중심으로 한 쟁점들1.

  • 감정노동자의 업무스트레스와 모방행동간의 관계 연구 - 긍정적 강화의 조절을 중심으로
  • 감정조절을 위한 기업이 사용하는 전략으로 현재 많은 업계에서는 서비스교육을 통한 접점 종업원들의 고객관리능력 향상 과 업무 해결 시 종업원에게 주어지는 칭찬이나 격려 등의 전통적인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높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고 긍정적인 관계형성을 중시하는 서비스산업에서 감정노동자들의 긍정적인 감정상태형성을 돕고 이를 유지하는데 있어 위에 사용되는 Role -Play방식의 서비스교육을 통하여 고객문제해결능

  • [조직과 인간]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와 대응방법
  • 감정노동객관적이고 공정한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정서적 중립성을 유지해야만 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3) 부정적 감정노동경멸, 혐오, 공포, 위협, 분노, 흥분, 공격성 등의 부정적인 정서성을 최대한 표출해야만 하는 감정노동자를 말한다.이런 감정노동자의 직종으로는 서비스업 직종의 백화점과 대형마트 판매원계산원, 콜센터 상담원, 안내원, 승무원, 음식점과 호텔 접객서비스 종사자들을 들 수 있다. 이들의 공통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