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게임중독 청소년의 게임사용 가족여가활동 게임중독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청소년의 게임중독이
여가활동에 미치는 영향
목차
1.연구주제
2.연구목적 및 필요성
3.선행연구 고찰
4.사용하게 될 자료소개
(분석방법&결과)
*
*
1.연구주제
이 연구는
청소년의 게임사용과 게임중독,
가족여가활동 실태를 조사하고,
기존의 연구보다 좀더 청소년들이 게임에
중독되는 다양한 원인들 중 가족기능,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부모의 여가에 대한 의식 등을
분석하고 이것에 대해 진단*예방하고자 한다.
기존의 연구에서는 청소년의 게임사용 및 중독의 원인으로 개인의 심리적 특성, 게임자체의 특성, 다른 사회*환경적 요인 등을 고찰하였지만, 이 연구에서는 기존의 연구보다 좀 더 사회적 요인 중에서 가족요인, 가족여가활동과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고찰, 분석하고자 한다.
*
2.연구목적 및 필요성
청소년의 게임사용 및 게임중독과
가족요인, 가족여가활동 관련 내용을 고찰하고,
청소년의 게임사용과 게임중독, 가족여가활동 실태를
조사하며,
가족단위 여가프로그램 우수 사례를 조사하여,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청소년의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가족단위 여가프로그램의 내용을 구성하고 활성화
방안을 제안하고자 함.
*
참고문헌
참고문헌
중학생 인터넷게임 이용자의 개인 및 환경 특성이
인터넷게임 중독에 미치는 영향(이상직.2008)
부모자녀간의 의사소통 및 또래관계와 이동의
인터넷 중독 경향. 대한가정학회지(김연화,정영숙.2005)
심리적*환경적 변인과 인터넷게임 중독 간 관계:대인관계기술의 매개효과 검증.박사학위논문(권재항.2005)
청소년의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가족단위 여가프로그램
활성화 방안.한국소년정책연구원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중독 -게임중독
  • 청소년들의 학습활동을 돕고, 취미 또는 여가활동의 장이며 인간관계를 확장할 수 있는 도구이나 반면에 부정적인 측면을 살펴보면 유희성, 익명성, 강박성, 친밀성 등과 같은 특징으로 인해 인터넷에 대하여 지나친 의존과 몰입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정상적인 발달에 적지 않은 부정적 영향을 미침을 알 수 있다. 인터넷 중독 경향은 성장단계에 놓인 청소년들의 경우 정체성 확립에 문제를 초래하는 등 성인보다 훨씬 큰 후유증을 가져올

  • 사이버 커뮤니케이션-청소년의 온라인 게임중독 원인, 실태, 대안
  • 게임산업이 한국에서 얼마나 큰 영향력이 있는지 살펴보고 2.청소년의 온라인 게임 중독에 관한 요인들간의 관계를 검증하고3.실태를 바라봄으로써 4.청소년들이 건전하게 게임을 사용하도록 도모하고,올바른 게임문화 정착에 이바지하는데에 있다. - 인도 유러피언 계통의 ‘Gehem에서 파생- “즐겁다”, 또는 “흥겹다”의 뜻- 즐거움의 정신적인 상태 + 신체적인 활동의 “뛰다”라는 동사의 합성 온라인게임의 개념기원전 2006년경 ‘길가메시

  • 평생스포츠와여가2공통 칙센트미하이 Csikszentmihalyi의 몰입모델 근거하여 여가 활동몰입했던 경험원인과결과 자신의경험 예로들어 서술하세요0k
  • 청소년 시기는 건강증진 및 인격 형성이 자리 잡는 중요한시기인 만큼 신체적 건강과 더불어 여가활동으로 통해 삶의 질과 자아실현을 향상시킬 수 있는 건전한 여가활동이 장려되어야 할 것이다.1) 자신이 여가활동에 몰입했던 경험의 원인필자는 평상시 직장생활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하여 여가활동의 경우 스마트폰을 통한 게임을 즐긴다. 테트리스, 앵그리 버드, 고스톱을 포함하여 상대방을 죽이는 칼과 총을 활용하여 다양하게 게임을 한다. 게

  • 사업계획서 - 인터넷 중독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형성 프로그램 - 컴퓨터 없이도 행복해요
  • 중독이 빠지게 되면 우울증과 외로움이 증가하게 되고 대인관계 기피, 학업성취도 저하 등 청소년기의 바른 자아개념 형성과 사회성 발달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러므로 인터넷 중독을 피하기 위해 건전한 놀이문화정착과 가족구성원간의 대화 및 여가활동이 중요하다. 대상구분서비스 대상자인원(명)일반대상북구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17세~19세)1,000명위기대상북구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중 12시간 이상 인터넷 중독 증상이 있는 고등

  • 사업계획서 - 컴퓨터 없이도 행복해요 - 인터넷중독치료
  • 중독이 빠지게 되면 우울증과 외로움이 증가하게 되고 대인관계 기피, 학업성취도 저하 등 청소년기의 바른 자아개념 형성과 사회성 발달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그러므로 인터넷 중독을 피하기 위해 건전한 놀이문화정착과 가족구성원간의 대화 및 여가활동이 중요하다. 대상구분서비스 대상자인원(명)일반대상북구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17세~19세)1,000명위기대상북구에 거주하는 고등학생 중 12시간 이상 인터넷 중독 증상이 있는 고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