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목욕 일본의 온천 목욕의 목적 및 의미 발전 및 배경 역사 목욕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본의 목욕
목차
1. 일본의 온천?
2. 목욕의 목적 및 의미
3. 발전 및 배경
4. 역사
5. 목욕문화
일본의 온천
풍부한 온천 자원을 가진 나라, 일본
전체 국토면적의 약 70%가 산 !
대부분의 일본열도가 화산대에 속해 있음
일본을 대표하는 관광지, 온천
전국에 등록된 온천이 약 2300여 개, 미등록지 3000여 개를 포함, 5000군데 이상
독특한 온천 문화는 일본의 상징이기도 함
한국/일본 온천수의 차이
한국과 일본의 물에 대한 규정
유황천의 비율
함유질이나 성분의 차이
목욕의 목적 및 의미
제사 전 목욕제계
종교적 의미
위생 의식
질병 치료
오락적 의미
청결을 위한 목욕
온천수로
몸을 씻거나
마시는 것
목욕을 즐기는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 온천의 국내외 성공사례와 방안
  • 목욕이나 요양의 목적으로 온천을 이용한 기록이 있다고 한다. 한국의 온천지가 탕치장으로써 이용된 역사적인 사실이 나타난 고문헌을 살펴보면 「고려사」, 「조선왕조실록」등이 있는데 이러한 문헌을 통해, 약 1,300여 년 전의 신라의 동래‧수안보온천, 백제의 온양온천, 약 700여 년 전 고려시대의 백암‧유성온천, 500여 년 전 조선시대의 오색‧덕산‧마금산‧해운대 온천이 발전되었다. 이후 1976년의 강화도 조약 이후, 일본인의 유입이 급증됨

  • [국제관광] 일본의 관광정책
  • - 일본의 관광 정책 -Subject - 지역과 국제 관광Ⅰ. 서 론Ⅱ. 본 론1. 일본에 관한 포괄적 설명 1) 개 요2) 일본관광의 역사3) 일본의 관광 정책2. 일본의 관광 정책에 따른 관광지 개발형태1) Theme park 2) 쇼 핑 3) 온 천4) 신사관람 및 종교관련관광 5) 기 타3. 사례 연구 - 일본 관광의 성공사례 1) 온천지역의 성공 사례2) 역사 및 문화 관광의 성공사례3) 녹색관광 (Green Tourism)4. 사례 연구 - 일본 관광의 실패사례하우스 텐보스그 외 의 테마파크앞으

  • [지역사회개발론]유성온천지역의 관광활성화 방안
  • 온천에 대한 개괄적인 고찰Ⅲ. 대전의 자랑, 유성온천의 역사 Ⅳ. 유성온천 오시는 길Ⅴ. 유성에 대한 소개와 그 주변환경 Ⅵ. 유성에 오면 가볼만한 곳1. 온천공원 2. 유성호텔 대온천탕 3. 아드리아 호텔 4. 계룡스파텔 대온천탕5. 일식요리전문점 이즈미6. 호텔리베라Ⅶ. 필자가 바라보는 유성의 빛과 그늘1. 유성온천의 빛(장점)(1) 지리적 이점과 주변여건 ① 유성이 갖고 있는 지리적 이점② 유성의 주변여건 (2) 다양한 행사 및 문화제(3)

  • [일본문화] 일본의 꽃꽂이문화, 술문화(음주문화), 음식문화, 결혼문화, 오타쿠문화, 가부키문화, 목욕문화, 기모노문화, 장례식문화, 교육문화 분석(일본문화)
  • 문화, 결혼문화, 오타쿠문화, 가부키문화, 목욕문화, 기모노문화, 장례식문화, 교육문화 분석(일본문화)Ⅰ. 일본의 꽃꽂이문화Ⅱ. 일본의 술문화Ⅲ. 일본의 음식문화1. 사시미(생선회)2. 스시(생선초밥)Ⅳ. 일본의 결혼문화Ⅴ. 일본의 오타쿠문화1. 일본 문화에서의 위치2. 등장배경3. 야마토와 함께 날아오른 오타쿠4. 에반겔리온; 오타쿠들의 힘과 한계Ⅵ. 일본의 가부키문화1. 가부키의 역사2. 가부키의 특징Ⅶ. 일본의 목욕문화1. 온욕2. 온천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목적에 따른 분류5) 스포츠관광의 형태에 의한 분류6) 상업성 유무에 의한 분류(3) 스포츠관광의 하부구조2. 스포츠관광의 효과(1) 경제적 효과(2) 사회문화적 효과(3) 환경적 효과(4) 스포츠관광과 삶의 질 3. 스포츠관광의 매력4. 스포츠관광 시장(1) 능동적 스포츠관광 시장(2) 이벤트 스포츠관광 시장(3) 매력물 스포츠 관광 시장5. 사례 1- 2002 한일월드컵대회 개최와 그 효과(1) 정치, 외교적 효과 및 홍보효과(2) 사회․문화적 효과(3) 경제적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