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온천과 목욕 문화 일본의 온천 일본의 3대 온천 목욕의 목적 및 의미 발전 및 배경 목욕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본의 온천과 목욕 문화
목차
1. 일본의 온천?
2. 일본의 3대 온천
3. 목욕의 목적 및 의미
4. 발전 및 배경
5. 역사
6. 목욕문화
일본의 온천
풍부한 온천 자원을 가진 나라, 일본
전체 국토면적의 약 70%가 산 !
대부분의 일본열도가 화산대에 속해 있음
일본을 대표하는 관광지, 온천
전국에 등록된 온천이 약 5000군데 이상
독특한 온천 문화는 일본의 상징이기도 함
일본의 3대 온천
일본3대온천 : 원천수량에 의한 규정
벳푸온천, 유후인온천, 이토온천
일본3대명천 : 고대수필 마쿠라노소우시에 의한 규정
아리마온천, 벳쇼온천, 타마즈쿠리온천
일본3대명천:일본유교학자 하야시 라잔에 의한 규정
쿠사츠온천, 아리마온천, 게로온천
야나기바시아시유(柳橋足湯)
아리마
온천
일본 3대의 오래된 온천으로 불리우는 아리마 온천은 수많은 역사와 전설 속에 등장하고 있는 마을의 명승지 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매너와비교문화론] 일본의 문화
  • 일본은 섬나라라는 지리적 특성과 기후, 역사 등으로 인해 일본만의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였고, 그 중 일부는 일본을 상징하는 대표 문화가 되었다.일본의 문화태도 및 행동일본인의 국민성서열 정하기일본인들은 여러 명이 모이게 되면, 그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나이, 사회적 지휘 등을 통해 서열을 정한다. 또 이러한 서열을 바탕으로 상하간의 예의를 지키며 대화나 행동에 제약을 받게 된다. 일본어 내에 경어가 상당히 발전하게 된 것도 이러

  • 방정환의 『사랑의 선물』연구 - 번안동화를 중심으로
  • 의미를 찾아보도록 하겠다.4. 참고문헌1) 학위논문김영태.「지에 나타난 방정환의 아동교육사상 연구」, 한국교원대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2.심명숙.「한국 근대 아동문학론 연구」, 인하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이상현.「소파 방정환 연구 (소년운동의 새로운 해석과 작품의 재평가를 중심으로)」, 연세 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1.정경자.「소파 방정환 문학연구」, 성균관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7.최인학.「동화

  • [국제관광] 일본의 관광정책과 자원 분석
  • 온천이 있을 정도로 온천이 발달하였다. 온천수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따라 암석과 토양의 성분에 따라 강산성에서 강알칼리성으로 나뉘고 온도도 저온부터 고온까지 다양하다. 때문에 각 온천 마다 독특한 개성을 지니고 있다. 온천은 중풍,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 비만, 통풍, 빈혈, 피부병 및 어린이병과 스트레스 해소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이런 온천은 료칸에서 즐기는 것이 보통이다. ① 정신위생기후

  • [일본문화] 일본의 축제 마쯔리
  • 일본 마쯔리만이    갖는 독특한 풍경이라고 할 수 있다.둘째루~ 여러 형태와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의식문화이다.   온천 마쯔리, 칠석마쯔리, 노보리마쯔리, 농업마쯔리, 어업마쯔리, 지역마쯔리, 상업마쯔리, 종교마    쯔리 등 목적과 의도에 따라 다양한 의식을 행한다.마쯔리는 본질적으로 종교적 행사와는 구별된    다. 마쯔리는 불교적 행사와 유사성을 가지고 있지만 불교행사는 신도의 응집력과 단합을 목적으로  

  • [일본문화와 예술] 일본의 마츠리まつり(마쯔리) 문화(축제문화)
  • 의미를 마츠리의 제반 행위와 도구로부터 발견할 때에 일본인의 신성관이 명료하게 나타난다. 예를 들면 마츠리의 봉사자나 신관이 미소기(죄,부정(不淨)등을 씻기 위하여 냇물로 목욕재계함)를 중시하여 3개월 전부터 치제(致祭 느슨한 결제)를, 그리고 1개월 전부터 산제(散劑 엄한 결제)를 행함으로써 정결하고 정성스럽게 마츠리를 거행한다.무구청정으로 조금이라도 신에게 가까이 가려는 욕구가 있기 때문이며, 이것이야말로 마츠리가 문화로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