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영화문화 할리우드.GATT를둘러싼투쟁 멀티플렉스시네마 비디오저작권침해 3D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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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세계영화문화를 향하여
세계영화사발표
세계영화사 발표
세계 영화문화를 향하여
목차
할리우드?
거대 언론기업
협력과 새로운 산출
쥬라기공원
GATT를 둘러싼 투쟁
멀티플랙스 시네마
지역동맹과 새로운 국제영화
경쟁하려 하는 유럽과 아시아
미디어 제국
유럽의 세계영화
동아시야: 지역동맹과 세계적 노력
기본으로 돌아가다:도그마95
주석을 입력합니다.
세계영화사발표
세계 영화문화를 향하여
목차
디아스포라 영화
영화제 순회
영화제와 세계영화사업
비디오 저작권 침해: 대안적인 배급 시스템
팬 하위문화: 영화를 전유하다
주석을 입력합니다.
세계영화사 p,741
세계 영화문화를 향하여
20세기에 들어서면서 민족문화는 모든 국가와 시민들 사이의 연대감을 강화하는 영향권의 네트워크, 즉 세계화의 등장으로 변화되었다.
대중문화 역시 새로운 기술을 통해 확산되었다.
텔레비전(1970~1980), 통신위성(1970), 오디오 카세트(1970), CD(1980), 비디오테이프(1980),디지털 매체(1990)
세계화가 영화에 미친 영향은 여러 각도에서 고찰할 수 있다.
망명간 영화제작자들이 새로운 고향과 옛날의 고향을 이어주는 “디아스포라” 영화를 창조해냈다.
세계영화사 p.742
할리우드?
미국 스튜디오들은 많은 사회의 사람들이 즐기는 대중문화를 만들어냈다. 1990년대와 2000년대 동안 미국영화의 완전한 지배는 더욱 분명해졌다.
7개의 주요 배급사-워너브라더스,유니버설,파라마운트,콜롬비아,20세가폭스,MGM/UA,디즈니
당시의 할리우드는 외국 기업들과 결합하면서 세계화되었다.
세계영화사 p.743
거대 언론 기업
할리우드 영화는 어떻게 세계 문화에서 그 위치를 강화했을까?
미국 스튜디오들은 또한 이제 그들이 속한 다국적기업의 거대한 세력의 혜택을 받았다.
파라마운트의 모회사인 비아콤은 8개국어로 전 세계에 방송하는 MTV를 보유했고 국제방송을 위해 연간2600편 이상의 영화와 시리즈를 방영했다.
뉴스코퍼레이션은 20세기 폭스뿐만 아니라 신문,책 출판사와 NFL 미식축구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축구경기 같은 주요 스포츠행사들을 방송할 권리도 가지고 있었다.
세계영화사 p.743
디즈니 제국
디즈니는 1984년에 마이클 아이즈너가 사장이 되면서 다시 도약했다.
미키마우스와 심바는 영화,TV 쇼, 만화책, 노래, 브로드 웨이 연극, 혹은 상품들의 많은 미디어 형태로 쏟아져 나왔다.
디즈니는 케이블과 위성 텔레비전 회사들에 투자했고 약3000개의 회사에 광고 선전을 허가했으며 모든 영화와 시리즈를 35개 국어로 더빙했다.
1990년대 후반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홈비디오 10위중 9개가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였다.
전통적인 가족용 오락이 아니라는 것을 나타내는 터치스톤과 할리우드 상표를 달고 1980년대에 성인시장에 진입했다.
펄프 픽션
셰익스피어 인 러브
디즈니코리아 주최 미키마우스생일행사
세계영화사 p.744
협력과 새로운 선출
디즈니는 할리우드에게 늘 세계시장을 염두에 둘 것을 가르쳤다.
할리우드는 해외관객을 만족시킬 법을 알것이라 추측되는 감독들- 오우삼,롤랜드 에머리히, 알폰스 쿠아론 등을 데려왔다.
배트맨, 라이온킹, 맨인블랙, 타이타닉, 반지의 제왕, 캐리비안의 해적,스파이더맨 등의 대작을 만들어냈다.
미국영화만이 할리우드를 다른 국가로 침투하게 한 것이 아니었다. 가장 유명한 예로 폭스가 재정지원하고 세계적으로 배급한 영국영화 <풀 몬티>가 있다.
풀 몬티(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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