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on 케논 다각화경영이란 다각화경영관리과정 캐논의 다각화 경영에서 성공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2
Contents
01. 기업소개
02. 다각화 경영의 관리에서 PPM
03. 다각화 경영관리 과정
04. 다각화 경영에서 성공요인
05. 핵심역량과 다각화 경영의 관계
1. 기업소개
3
매출액(2012년)
3조 4,798억 엔
순이익(2012년)
2,246억 엔
종업원 수(2012년)
196,968명
연결 자회수(2012년)
275개사
사업별 매출액(2012년)
캐논의 기업 DNA
인간 존중
진취적 기상
기술 우선
1. 기업소개
4
사명
1. 기업소개
5
비전
이노베이션으로 세계 최고의 제품을
혁신적인 기술을 글로벌하게
세계 최고의 제조를 목표로
모든 사람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해
미래를 짊어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 다각화 경영의 관리에서 PPM
6
다각화 경영이란?
기업 경영활동을 여러 가지 종류의 분야로 넓히는 일
즉, 다른 업종에 속하는 사업을 동시에 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Canon캐논의 핵심역량경영
  • 캐논의 핵심사업 진출과정1962년-전자사진기술 연구관련 R&D조직 설립1968년-호주기업과 액체토너생산 기술제휴최초로 피막처리 방식의 복사기개발에 성공1960년대 후반-전혀 새로운 복사기술인 NP기술개발에 성공1970년대-NP기술을 채택한 복사기를 일본과 미국에 출시1975년-NP처리기술을 응용한 레이저프린터 개발 해당시장진출1979년-토너분사시스템개발1980년대 후반-액체분사토너기술을 응용한 버블젯프린터 개발4. Canon의 다각화 과정의학용 현

  • 핵심역량 이론 - 어떤 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는가
  • 관리에 관한 전문지식이라고 하면서, Honda사는 이러한 지식을 바탕으로 상품화 계획, 판매, 매장전시 및 서비스 관리에 대한 제반 운영절차와 정책을 제공함으로써 대리점 망을 훈련시키고 지원해 줄 수 있었음을 지적했다. 당초 오토바이 사업을 위해 개발된 이러한 일련의 사업 과정들이 그 후에 이 회사가 진출한 각종 신규 사업 분야에도 그대로 사용되었다. Honda사의 또 다른 사업역량은 전통적인 제품개발과정과는 다른 제품구현(product realization) 능

  • [생산운영] CANON(캐논)의 생산 혁신
  • 캐논의 원가구조는 간접비와 변동비의 비중이 매우 낮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원가 구조는 사업 전반의 높은 수익성, OEM 방식의 프린터 사업 전개에 따른 판매 관리비 절감, 그리고 셀 생산 방식을 통한 높은 노동 생산성을 실현이 주요한 이유로 파악된다. 셀 생산방식(Cell Production System)은 ‘셀’이 영어 Cell 즉, 세포를 의미하며 단세포인 아메바와 같이 단순한 기계 및 설비만으로 제품을 생산하기에 이러한 명칭이 붙여졌다.1920셀 생산방식은,

  • 삼성전자의 경영전략-기업성공요인 및 문제점과 인사제도 분석
  • 과정을 운영하는 단계에까지 이르렀다. 한편, 삼성은 CDC(Career Development Center)라는 이름의 부서를 두고, 직원들의 경력관리를 대행해주고 있다. 퇴직원들의 재취업도 여기서 이루어진다. 우수인력의 유지를 위한 조직관리 시스템도 철저하다. 인사팀의 주요 업무 중 하나는 전사업부문에 걸친 직무분석으로, 이것은 부가가치가 높은 업무 위주로 조직을 재편성하기 위한 것이다. 6.정보수집능력미국의 IT 업체 애질런트테크놀로지의 네드 반홀트 회장은

  • [경영전략] 캐논의 국제경영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성공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창업 초기의 캐논은 자본금 300만 엔과 수십 명의 종업원을 가진 소규모 공장에 불과했지만, 1990년대까지 성공적인 사업다각화를 통해 현재 캐논은 종업원 108,257명, 매출액 3조 4,679억 엔, 순이익 3,433억 엔의 대 회사로 성장하게 되었다. 이는 캐논의 핵심기술과 이를 효과적으로 경영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국제경영학계 전문지인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JIBS)’는 최근호에서 세계 500대 기업의 지역별 매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