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애플의 리더십 이재용 리더십 스티브 잡스 리더십 팀 쿡 리더십 이건희 리더십 카리스마적 리더십 서번트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삼성과 애플의 리더십」
“각 리더별 리더십 비교와
이재용 리더십의 발전방향”
Contents
0. Intro 선정사유
1. First 스티브 잡스 리더십
2. Second 팀 쿡 리더십
3. Third 이건희 리더십
4. Fourth 이재용 리더십
5. Fifth 결론
0. Intro 선정사유
0. INTRO
애플과 삼성은
세계적인 이목이
집중되는 경쟁사
잡스 리더십과
팀 쿡 리더십은 다르다!
이건희 리더십과
이재용 리더십도 다르다!
그리고
변화의 결과도 다르다!
0. INTRO
위기의 삼성! 이재용 리더십 이대로 OK?
잡스 리더십에서 팀 쿡
리더십으로의 변화를
알아보고
성공요인을 탐색!
애플의 성공사례에서의 장점을 벤치마킹!
이건희 리더십과
이재용 리더십을
알아보고
부족한점을 탐색!
.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선,
이재용 리더십의
변화방향 모색!
.
다음
NO!
YES!
1. First 잡스 리더십
1. FIRST
그의 리더십을
분석하다
카리스마적 리더 의 대표주자
1. FIRST
카리스마적 리더십
구성원에게 지대한 영향을 주고
기대 이상의 행동을 유도하는 리더
- 비전 제시와 근본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리더
변화 노력
이상적 비전제시
혁신적 수단 사용
1. first
대중을 마음으로 설득시켜 따르게 하는 능력
과거의 관습을 타파하는 혁명적인 힘
카리스마적 리더의 행동요인과 잡스의 사례
+
카리스마
모두가 MP3에 부가적기능 추가를 위해 경쟁할 때,
이와는 반대로 디자인 단순화
Apple의 모토 “Think differen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 개발프로그램, 리더의 생각 및 이론 조사
  • 리더십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코칭 리더십(Coaching L eadership) 교육이 있다.코칭 핵심은 질문과 경청이기 때문에, 코칭 교육을 받으면 의사소통에 유연성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덕분에 팀 성과도 자연스레 높아진다. 특히 코칭은 직원 스스로 생각하게 하는 데 중점을 둔다. 문제를 파악하고 대 안을 제시 할 때 코치와 함께 고민하고 토론한다. 이를 통해 코치를 받는 직원 스스로 잠재능력을 발견하게 된다. 또한 본인이 직접 해결방안을 찾기 때

  • [조직행동] 리더의 부재가 조직에 미치는 영향
  • 잡스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애플의 리더십 위기에 대한 루머가 끊이지 않는 상황이다. 스티브 잡스는 2004년부터 췌장암으로 투병하다가 지난 2011년 8월 CEO를 사임하고 이사회 의장직을 수행했으나, 결국 건강 악화로 사망하게 되었다. 잡스의 투병 소식을 들은 애플사의 주주들은 애플에 CEO승계 계획을 밝힐 것을 요구했으나, 회사 측이 이를 거부했다. 잡스의 절대적인 권력이 지배하는 조직문화로 인해 후계자 육성에 소홀 했던 애플은 급하게 팀 쿡

  • 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영전략 변화 비교
  • 애플컴퓨터를 설립했다. 그 이후 리사, 매킨토시 등의 제품들을 개발했지만 시장 점유율을 장악하기엔 역부족이었다.그림 5 2001년 아이팟을 시작으로 2007년 아이폰, 2010년 아이패드를 잇달아 발매했다. 매출비중이 컴퓨터에서 휴대기기로 많이 치우치기 시작했고 결국 컴퓨터 사업에서 휴대기기 사업으로 변화했다. 그러면서 회사명을 ‘애플 컴퓨터’에서 ‘애플’로 바꿨다. 얼마 전 스티브 잡스가 죽은 이후엔 팀 쿡이 CEO가 되었으며 현재 직원은 6만

  • 삼성전자와애플의연혁,삼성전자의경영방식,애플의경영방식,삼성전자vs애플
  • 애플컴퓨터를 설립했다. 그 이후 리사, 매킨토시 등의 제품들을 개발했지만 시장 점유율을 장악하기엔 역부족이었다.그림 5 2001년 아이팟을 시작으로 2007년 아이폰, 2010년 아이패드를 잇달아 발매했다. 매출비중이 컴퓨터에서 휴대기기로 많이 치우치기 시작했고 결국 컴퓨터 사업에서 휴대기기 사업으로 변화했다. 그러면서 회사명을 ‘애플 컴퓨터’에서 ‘애플’로 바꿨다. 얼마 전 스티브 잡스가 죽은 이후엔 팀 쿡이 CEO가 되었으며 현재 직원은 6만

  • 감성경영과 감성마케팅
  • 애플의 최고 경영자인 스티브 잡스(Steve Jobs)는 애플은 재혁신을 시작하면서 원위치로 되돌아갔다. 고 말했고, 아이맥 디자이너인 조나단 아이브(Jonathan Iye)는 애플 사는 태생적으로 다른 회사와는 다르다. 고 언급했다. 아이맥의 혁신은 인지 마케팅 캠페인을 잘 따르고 있다. TBWA Chiat/Bay사의 광고이사이자 그 유명한 매킨토시의 광고 1984를 창조한 리 클로우(Lee Clow)에 의해 고안된 아이맥 캠페인은 광고에서 여러 분야의 창조적인 천재들 인 아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