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동구매 충동구매란 충동구매의 배경 대형마트 현장 조사 대형마트 소비행동조사 기획상품 POP 행사제품 POP 구매충동의 심리적 매커니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는
충동구매하러
대형마트에 간다
당신은 충동구매를 하십니까?
Vernon(1950)
미국광고협회(1987)
권순철(2014)
우리는 모두 충동구매를 합니다
소비자가 제품 구매에 대해 어떠한 생각이나 계획도 없이 쇼핑을 갔다가
제품을 보는 순간 꼭 사고 싶은 마음이 생기거나
혹은 그 제품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구매하는 행위
충동구매란?
- Dennis Rook, “The Buying Impulse”(1987),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구매전
구매후
변형
Suh, Mun-Shik, Impulse buying : Is it wasteful?(2009)
충동구매의 배경
물질적 풍요
기술 발달
대중매체 발달
다양한
제품/서비스
마케팅 혁신
자연스럽게 확산되는 충동구매
+
=
성영신(고려대 심리학과 교수), 충동구매와 구매충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소비 패턴 변화5)중국은 구매시장6)중국은 브랜드 이미지의 시장7)중국 구매자 소비 성향8)한국 상품의 인지도9)상담 관행4.인구, 통계적 환경1)지리적 환경의 중요성2)중국의 경제권5.중국 시장의 관업 환경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소비 패턴 변화5)중국은 구매시장6)중국은 브랜드 이미지의 시장7)중국 구매자 소비 성향8)한국 상품의 인지도9)상담 관행4.인구, 통계적 환경1)지리적 환경의 중요성2)중국의 경제권5.중국 시장의 관업 환경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 홈플러스 기업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 구매 빈도가낮은 상품보다는 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의 가격을 집중적으로 낮춤으로써 고객들에게 심리적 최저가가 아닌 실질적 최저가를 구현 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현재 전체 매출의 70%에 해당하는 7000개 품목을 주요 바스켓 프라이스 아이템으로 선정하여 경쟁사 대비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적용 품목도 식품에서 의류와 가전제품으로 그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 습니다.∙ 신유통서비스홈플러스는 기존의 유통업체에서 제공하는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소비 패턴 변화5)중국은 구매시장6)중국은 브랜드 이미지의 시장7)중국 구매자 소비 성향8)한국 상품의 인지도9)상담 관행4.인구, 통계적 환경1)지리적 환경의 중요성2)중국의 경제권5.중국 시장의 관업 환경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 [사업계획서]휴대폰 메모리카드 신제품 사업계획서
  • 구매상황 역시 신규구매보다 교체구매가 더 많아지는 시점에서, 근래 휴대폰 단말기 업체들은 포화된 시장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다양한 부가기능을 탑재한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niche를 노려 소비자들에게 새 핸드폰을 사도록 유혹하고 있다. ① 현재 국내 휴대폰 단말기 제조사 현황메이저급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텍, 한화, 현대 네오미해외업체 모토로라 , 노키아기타 중소업체세원 텔레콤 , 팬택 큐리텔② 휴대폰 제조사별 브랜드 인지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