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상담에서 정화촉진의 필요성과 방법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1.12 / 2020.11.1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개인상담에서 정화촉진의 필요성과 방법을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개인상담에서 정화촉진의 필요성

2. 개인상담에서 정화촉진의 방법
1) 초기상담에서의 정화경험 촉진
2) 중기상담에서의 정화경험 촉진
3) 종결상담에서의 정화경험 촉진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개인의 정신건강에서 기인한 다양한 사회문제들이 나타나고 있고, 그에 따라 정신건강을 돕는 상담 및 심리치료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사회적 요구증대에 따라 상담 및 심리치료 분야의 양적인 팽창은 급속히 이뤄지고 있지만, 과연 얼마나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전문가들의 이견이 분분하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전문가들은 무엇이 내담자의 고통과 호소 문제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인가, 즉 상담의 성과를 가져오는 요인들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보다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개인상담에서 정화촉진의 필요성과 방법을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장호(2006). 상담심리학 제4판. 서울: 박영사.
강현주 외(2006). 상담에서 도움된 경험에 관한 질적 분석. 경희대학교 학생생활연구.
박성희(2000). 상담효과를 가져오는 상담관계의 특성. 초등교육연구.
정찬석(2005). 청소년내담자가 지각한 상담의 도움측면 탐색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생활지도]학교생활지도 정의,전제조건,목표,사례, 학교생활지도 안전지도방법,이성교제지도방법,비행예방지도방법,공고화방안 분석
  • 방법을 제시하고, 가정과 사회는 이를 잘 실천토록 도와주어야겠다.참고문헌 강점숙, 생활지도의 원리와 실제, 위봉초등학교, 2005 김계현,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서울 : 학지사, 2000 구광현권건일김승곤이종숙 공저, 교육학개론, 양서원, 1994 손영민김인태 공저, Perfect 교육학, 서울 : 박문각, 1998 이시용정환금허승희홍종관 공저, 아동생활지도와 상담, 교육과학사, 2001 조원호, 학교교육에서의 심리학, 국민대학교, 2000

  • 상담이론에서 정신분석, 인간중심상담, 행동주의 비교
  • 상담이론정신분석이론은 시간, 비용, 분석가의 능력등 의 요인을 고려할 때 이 방법의 실제적 적용은 매우 제한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분석이론의 목표, 즉 무의식의 탐색과 근본적 성격의 변화는 상담상황에서는 적합하지 않다. 그러나, 이 이론은 상담자로 하여금 내담자를 더 정확하고 민감하게 이해하도록 하기 위한 개념적인 체계를 제공하며, 특히 불안에 대한 반응으로서의 자아방어기능을 이해하는 데 대단히 유용하다.2. 인간중심적 상

  • 집단 개입과정 설계 및 분석-이혼여성 집단프로그램 `징검다리`
  • 상담의 실천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위기개입의 과정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 위기개입은 초기, 중기, 종결기로 이루어지는데, 위기개입이 필요한 성과를 단기간 내에 추구하는 특징을 갖는 것으로 보아, 초기는 첫 회기, 중기는 4개 회기, 종결기는 마지막 회기로 구성한 총 6회기 분량의 프로그램이 대체적으로 보편화되어있음을 짐작해볼 수 있다. 그러나 ‘징검다리’의 경우, 프로그램 개입 대상이 한 개인에 국한되지 않고 다수의 성원으

  • [특수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장애별 유아특수교육의 과정의 비교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연구>
  • 촉진을 위한 또래-주도의 전략사용, 여덟째, 여러 가지 영역의 특정 기술의 습득 및 사용을 위한 반응촉진법의 사용, 아홉째, 여러 가지 영역의 특정 기술의 습득 촉진을 위한 자극 조절법의 사용을 그 종류로 들고 있다(이소현, 1995).장애유아의 장애와 기능의 형태 및 정도가 개개인마다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므로 어떤 교육방법이 가장 좋은 교육방법이라고 단정짓기는 어렵다. 따라서 아동의 장애 정도에 따라, 또는 교육환경이나 내용에 따라, 부모

  • [상담심리학 공통]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하도록 하겠다.Ⅱ. 본론1. 상담이론1) 상담의 개념(1) 상담의 정의상담(Counseling)이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일대일로 만나서 기존의 관계와는 다른 관계를 통해 새로운 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이다. 따라서 상담은 개인의 사적 문제나 정서문제 해결에 유용한 방법으로 개인의 심리적 성장을 돕고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즉 상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