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과정]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을 정독한 후 유아교사에게 있어서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이 가지는 가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16 / 2020.10.1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과정]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을 정독한 후 유아교사에게 있어서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이 가지는 가치는 무엇인지 자신의 견해를 중심으로 크게 네 가지 측면으로 요약하여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이란

2. 유아교사에게 있어서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이 가지는 가치
1) 심신의 건강
2) 균형적 성장
3) 창의적인 민주시민
4) 보편적 보육목표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육과정은 보육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 접근 양식이며 보육 시설에서 영·유아를 돌보는 틀이자 기준이다. 보육의 진정한 목적은 영·유아의 성장과 발달에 대한 철학을 전제로 하기 때문에 보육과정의 의미와 개념은 보육과정을 보는 시각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이다. 보육과정을 보육에 관한 전체적인 계획과 조직 및 틀이라 정의하고 보육과정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보육의 목적과 목표 설정, 목적과 목표 달성을 위한 활동 선정과 조직 그리고 구체적인 교수 학습 활동과 결과에 대한 평가와 같은 과정들이 요구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을 정독한 후 유아교사에게 있어서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이 가지는 가치는 무엇인지 자신의 견해를 중심으로 크게 네 가지 측면으로 요약하여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보건복지부(2013).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한 영아보육프로그램 0-2세.
보건복지부(2013). 영아보육프로그램 운영의 이해.
보건복지부(2013).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교사용 지침서.
서진경(2009).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보육교사와 부모의 인식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과학교육의 교수원리 및 교사역할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유아 프로그램을 개발과 평가에 관한 지식도 빼놓을 수 없다. 이런 이야기를 하면 의아해 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보육교사는 아이를 잘 보고, 잘 가르치면 되지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바로 그 일들을 일정한 과정으로 만들어 내는 것이 프로그램 개발이라고 할 수 있다. 영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에는 영유아의 신체적, 지적, 정서적, 사회적 발달을 도모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는데, 이러한 내용들을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해서 개별 어린이집

  • 표준보육과정의 문제점 기관의 특징 및 장점 기관 탐방 보육과정
  • 표준보육과정의 기본생활 중 특히 영유아들의 안전과 예방에 대한 자료들을 기관의 벽을 활용해서 꾸며 놓기도 하며, 특정한 날을 잡아 안전 교육을 하기도 하였다. ④ 지역 연계활동방주 어린이집의 지역연계활동은 시골 어린이집이라서 가능한 장점이다. 성탄절 전후가 되면 경주시 건천읍의 경로당이나 노인복지회관, 요양원 등에 순회하면서 영유아들의 악기연주나 율동과 찬양을 하면서 공연발표를 한다. 1학기 때는 주로 연습을 하고, 2학기 때

  • 보육교사론_어린이집에서의 원내교육과 자율장학에 대해 설명하시고 자신이 생각하는 자율장학에 대한 장단점을 서술하시오
  • 보육교사 국가자격증 제도와 평가인증제 그리고 표준보육과정의 도입을 거쳐서 공통과정으로 5세 누리 과정의 실시를 앞두고 있다.우리나라의 영유아를 보육하는 곳으로는 국공립어린이집과 법인어린이집, 민간어린이집과 직장어린이집 그리고 개인이 가정이나 그에 준하는 곳에서 설치, 운영하는 가정 어린이집 등이 있다. 어린이집은 보육대상인 영아들에게 있어서 인생의 과정에서 가장 질적, 양적으로 큰 변화를 마주하는 시기에 해당하고 아직

  • 만 0-1세 표준보육과정과 만 2세 표준보육과정의 내용범주 중 ‘건강하게 생활하기’의 내
  •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은 각각 0세에서 2세까지의 영유아와 3세에서 5세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라는 차이점을 가지는 보육과정이지만, 두 보육과정은 모두 국가수준의 공통된 보육과정이라는 공통점을 가진다. 표준보육과정은 0세에서 2세의 영유아가 경험해야 할 바람직한 태도와 가치, 지식과 기술 등을 제시하는 국가수준의 보편적 보육과정을 말하는 것이고 누리교육과정은 만 3세에서 5세의 유아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에서 받는 교육

  • 영유아 교사로서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영유아 교사상을 논하시오
  • 유아 프로그램을 개발과 평가에 관한 지식도 빼놓을 수 없다. 이런 이야기를 하면 의아해 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보육교사는 아이를 잘 보고, 잘 가르치면 되지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바로 그 일들을 일정한 과정으로 만들어 내는 것이 프로그램 개발이라고 할 수 있다. 영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에는 영유아의 신체적, 지적, 정서적, 사회적 발달을 도모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는데, 이러한 내용들을 표준보육과정에 기초해서 개별 어린이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