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을 서술하고, 앞으로 필요한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8.15 / 2020.08.15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및 과제 작성하실때 많은 도움 되실꺼라 확신합니다.
목차
[ 목 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의 종류
2.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의 내용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방과 후 아동지도는 학교 공부가 끝나고 집에 돌아가도 돌보아 줄 성인이 없는 학령기 아동을 안전하게 돌보아 주어야 할 필요에서 출발하였다.
여성의 사회진출과 핵가족화로 인해 방과 후에 혼자 지내는 아동들이 수십만 명에 달하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맞벌이 부부의 증가로 방과 후에 적절한 보호자가 없이 아동이 방치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증가 되고 있다. 이들은 자기보호 기능이 상대적으로 낮은 초등학생들로 부모가 귀가하기까지 돌보아줄 사회적 필요성이 절실한 아이들이다.
이러한 시대 흐름에 점차 방과 후 아동지도는 국가적인 우려인 저출산 문제나 과다한 사교육비 지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회적 선결과제의 하나로 지적되어 왔으며 국가의 경쟁력 있는 미래 인재 양성과제와 연결되면서 방과 후 아동지도의 필요성과 중요성은 더욱 증가 되어왔다.
따라서 영유아보육 만큼이나 중요하고 시급한 일이 방과후 아동돌봄 또는 아동지도 사업이라 할 수 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우리나라의 방과후 아동지도 프로그램을 간략하게 살펴보고, 앞으로 필요한 방과후 프로그램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김두범 외, 방과후 아동지도, 공동체, 2009
서영숙 외, 방과후 아동지도, 양서원, 2014
최순옥 외, 방과후 아동지도, 태영출판사, 2014
이소희, 방과후 아동지도, 대왕사, 2004
이소희, 아동복지, 정민사, 20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폭력예방 및 학생의 이해2) 학교폭력의 양상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의 요인 및 조기감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학교폭력의 개념 및 성립요건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 유형별 개입전략에 대해 논하시오.
  • 방과 해결하기 위해 학생을 중심으로 학교와 학부모를 지속적인 서로 도와주어야 하여, 학생들에게 좋은 성장 환경을 제공해 주고 학교폭력을 억제할 수 있다. 셋째, 학교폭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개인적인 요인이 무시할 수 없는 요소이다. 앞으로 학교폭력에 관한 문제를 연구할 때 개인적 문제가 고려해야 함으로써 가족관계, 학교환경 등 변인도 같이 고려해야 된다. 7. 참고자료이승수, 「학교폭력의 현황과 과제」, Issue Paper, 한국교육개발원,20

  • [국어교육론] 글의 목적의 분류에 따른 분석
  •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글이다. 정미숙, 「조사보고서 쓰기의 지도 절차」, 국어교과교육학회, 2005보고문은 독자를 고려하여, 독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체계적이고 간결하게 표시하여 알려주는데 그 목적이 있다. 따라서 보고문은 주제전개에 있어 설명구조를 취하는 경향이 강하다. 내용을 전개할 때, 보고의도를 명확하게 밝혀 내용의 핵심(주제)를 효과적으로 구체화하는 할 필요가 있다. 보고문의 전체 내용도 보고 목적과 취지에 잘 부합해야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후 진출을 희망하는 분야는 3) ?정치학과 국민들이 정치 혐오심을 갖게 된 원인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1) ?정치지도자와 보스의 차이점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2) ?정권을 획득하기 위해서 이념이 다른 정당과 손을 잡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 3)는가?외교학과 외교관이 갖추어야 할 자질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1) ?우리 나라가 앞으로 외교적으로 더욱 신경을 써야 할 지역과 그 이유는 2) ?적대국의 개념이 더 이상 필요하다고 보는가 3) ?

  • 학교 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 대해서는 소홀 할 수밖에 없고 학업에서 탈락한 학생들에게 불만과 열등감을 부추기고 있다. 현재 가정과 학교에서 이렇게 학교폭력을 부추기는 역할들을 하고 있다. 학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서는 청소년들의 폭력의식을 건전한 방향으로 유인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가 지도가 이루어져야 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구체적인 대책들이 제도적으로 실행에 옮겨져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주체가 될 수 있는 가정학교 및 지

  • 청소년 심리 및 행동평가 청소년 평가의 의미와 틀1
  • 필요하다. 이 상황에서 가장 우선되는 전문적 판단은 지금 이것이 위기상황인가? 에 대한 판단일 것이다. 그리고 그 후에는 어떤 목표로, 어떤 개입을, 언제 할 것인가? 에 대한 전문적 판단이 필요하다.이처럼 상담과정에는 수많은 전문적인 판단이 필요하며 각각의 판단을 내릴 때마다 상담자는 내담자의 지적, 사회적, 행동적 특성, 내담자의 호소 문제, 상담의 목표, 상담자의 개인적, 전문적 특성, 그리고 그 순간의 맥락 등에 대해 이미 가지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