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프로그램 평가 결과의 측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8.12 / 2020.08.1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사회복지프로그램 평가 결과의 측정
목차
사회복지프로그램 평가 결과의 측정
I. 결과측정의 대상 및 측정방법
II. 결과측정의 기준
III. 측정자료의 출처
1. 클라이언트
2. 프로그램 실천가
3. 클라이언트 주위 사람
4. 기록된 자료
5. 판정자
* 참고문헌
사회복지프로그램 평가 결과의 측정
프로그램 평가를 위한 세 가지 변수, 즉 독립변수, 매개변수, 종속변수 가운데 프로그램 평가에서 가장 중요한 변수는 프로그램 개입의 결과인 종속변수이다. 따라서 종속변수의 측정에 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I. 결과측정의 대상 및 측정방법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결과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개인에서의 변화이며, 둘째는 서비스 전달체계 운영에서의 변화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복지 개입에 있어 평가에 대해서 설명하되, 평가 디자인, 평가사정, 평가실행, 평가결과도출, 평가보고서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복지 개입에 있어서 평가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특히, 평가 디자인, 평가사정, 평가실행, 평가결과도출, 그리고 평가보고서에 대한 이해와 중요성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평가 디자인에 대한 이해평가 디자인은 평가 과정의 매우 중요한 단계입니다. 평가의 목적과 대상을 명확히 하는 것은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평가를 위해 필수적입니다. 특히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과 같은 복잡한 프로그램의 경우, 목표를 명확하게 설정하고 이를 측정할

  • 사회복지 프로그램평가의 개념과 기준
  • 사회복지 프로그램평가의 개념과 기준1. 프로그램평가의 개념프로그램(Program)이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일련의 상호 의존적인 활동들(York, 1982) 혹은 기도된 계획에 따라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인적 ․ 물적 자원을 활용하는 일련의 집합적인 행동들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그리고 평가(evaluation)는 정책이나 프로그램에 관한 의사결정을 목적으로 사회과학적 조사방법을 원용하여 정책 또는 프로그램의 수행과정과 결과를 측정하는 일련의

  • 학교사회복지 개입에 있어 평가에 대해서 설명하되, 평가 디자인, 평가사정, 평가실행, 평가결과도출, 평가보고서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평가가 필수적입니다. 이 논문에서는 학교사회복지 개입의 평가에 대해 다양한 측면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특히, 평가 디자인, 평가사정, 평가실행, 평가결과도출, 그리고 평가보고서의 각 단계에서 주목해야 할 사항들을 탐구할 것입니다.평가 디자인평가 디자인은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이나 개입의 평가를 위해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을 계획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이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주요 사항은 평가의 목적, 대상자 및 그룹, 측정 도구

  • [사회복지논문]노인요양시설 사회복지서비스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사회복지서비스 질을 환경여건, 투입, 전환(구조,집행), 산출, 결과로 나누어 조직환경, 직원교육, 서비스 질 인식 및 태도에 따른 프로그램 실무자가 인식하는 서비스 질의 정도와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서 신뢰도 측정, T-test, ANOVA, 다중회귀분석 방법을 통하여 규명하였다. 분석 결과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직원교육에 있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음의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 즉 직원교육의 낮을수록 서비스

  • 사회복지프로그램 평가의 과정(단계)
  • 사회복지프로그램 평가의 과정(단계)목차사회복지프로그램 평가의 과정(단계)1. 평가목적 및 대상의 결정2. 프로그램 책임자 및 담당자의 이해와 요청3. 프로그램의 목표 확인4. 조사대상자의 선정5. 이용가능한 자료의 측정도구 결정6. 새로운 측정도구의 개발7. 적절한 조사 설계형태의 결정8. 조사의 수행9. 결과의 분석 및 해석10. 결과의 보고 및 실제적 이용* 참고문헌사회복지프로그램 평가의 과정(단계)프로그램 평가는 사회복지조직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