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변화] 조직변화과정의 단계(루윈의 모형, 포괄적 접근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8.02 / 2020.08.0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조직변화] 조직변화과정의 단계(루윈의 모형, 포괄적 접근모형)
I. 루윈의 모형
유명한 조직이론가인 루윈(Kurt Lewin)은 모든 조직변화에 대한 긍정적인 행동을 조성하는데 있어서 조직개발은 다음의 세 가지의 단계를 필요로 한다고 주장했다.
첫 번째 단계는 해빙(unfreezing)의 단계이다. 이는 변화에 대한 필요성을 명확히 하여 조직구성원들로 하여금 변화를 인식 수용토록 하는 단계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 PRECEDE-PROCEED모형
  • 과정(사회적, 역학적, 행정적, 교육적, 행위적 진단)을 통해 건강과 건강행위에 미치는 다양한 요인을 복합적으로 분류하여 조직화할 수 있는 체계적인 접근방법- 건강과 건강행위에 사회적, 생태학적 측면(대상자 특성, 문화, 사회적 환경 등)이 중요한 요인임을 강조- 건강행위 변화에 대한 책임을 대상자 중심으로 두고 있어 다른 건강행위관련 모형과 차별화 됨- 보건교육의 계획부터 수행평가 과정의 연속적인 단계를 제공함으로써 포괄적인

  • [조직행동론] 동기부여
  • 과정에서 직무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있는지를 알고 이해하는 정도피드백이 제공되면 자신이 얼마나 잘 하고 있는지를 알게 됨 직무수행자의 심리상태(Critical Psychological States)제 6장 동기부여 (Ⅰ)제 2절 동기부여의 욕구이론들알더퍼의 ERG이론의 작동원리맥클리랜드의 성취동기이론허즈버그의 직무만족 개념동기요인과 위생요인들OJE의 주요 내용직무특성이론모델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5대 핵심 직무특성직

  • [방통대] [보건교육A]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교육
  • 과정을 통해, 건강 및 건강행위와 관련된 요인들의 복합성을 분류하여 조직화 할 수 있는 접근 체계를 제시하였다. 건강과 관련된 어떤 행위를 가장 효율적으로 변화시켜 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교육적 전략을 제시하였다.4.개념 정리1) 사회적 진단단계 본 이론에서는 건강은 궁극적인 가치가 아니고 사회적 유익이나 삶의 질과 관련이 있다고 보고 사람들 자신의 요구나 삶의 질을 이해하기 위한 과정을 생각하였다. 건강과 삶은 상호영향을 미치는

  • [방송통신대 간호학과] 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교육
  • 과정을 통해, 건강 및 건강행위와 관련된 요인들의 복합성을 분류하여 조직화 할 수 있는 접근 체계를 제시하였다. 건강과 관련된 어떤 행위를 가장 효율적으로 변화시켜 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교육적 전략을 제시하였다.4) 개념 정리(1) 사회적 진단단계 본 이론에서는 건강은 궁극적인 가치가 아니고 사회적 유익이나 삶의 질과 관련이 있다고 보고 사람들 자신의 요구나 삶의 질을 이해하기 위한 과정을 생각하였다. 건강과 삶은 상호영향을 미치는

  • [학습심리학] 로버트 가네 Robert M. Gagne의 수업이론
  • 조직해야 할 것인지에 대하여 설명했다. 그는 여러 가지 종류의 학습 수준 사이의 관계와 학습목표를 분류하여 구체화할 수 있는 학습이라 불리는 변화의 다양성을 포괄적으로 제시하는데 큰 공헌을 했다.가네의 교수학습이론은 접근, 반복, 강화와 같은 행동주의 심리학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행동주의 심리학에서는 인간의 학습 능력은 고등동물로서 보다 정교하게 되었을 뿐이지, 동물의 학습능력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가정하기 때문이다. 따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