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적연구와 양적연구의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하여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7.24 / 2020.07.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질적연구와 양적연구의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하여 분석하시오
양적 연구방법(quantitative method)은 현상에 대한 범주(분류)를 만드는 방식으로 이들 범주에 숫자를 할당한다. 즉 수량화하여 통계적으로 분석을 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양적 접근에서는 질문지들과 구조화된 면접이나 관찰이 많이 사용된다.
예를 들면, 지지집단의 성공을 평가하기 위해서 집단 내 클라이언트의 참석률과 만족도를 양적 측정을 통하여 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한국 사회복지실천과 복지경영 : 최성균/이준우 저, 파란마음, 2017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 최선화, 박광준 외 3명 저, 양서원, 2014
사회복지 행정실무 : 이세형 저, 양성원, 2017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용비어천가」 분석과 지도 방안
  • 연구』, Vol.9 No.1, 국어교육학회, 1977.박삼서, 용비어천가와 국어교육(2)-문학의 발상과 교육적 활용, 先淸語文, Vol.23 No.1, 1995.최미숙 외, 국어교육의 이해, (주)사회평론, 2012.최지현 외, 국어과 교수․학습 방법, 역락, 2009.http://gojun.knu.ac.kr/jaryo07.html(홈페이지 ‘한국 고전의 세계’ 「용비어천가」원문) 정도전의 ‘신도가’옛날에는 양주 고을이었다.이 자리에 새 도읍이 좋은 경치로구나.- 신도 형승 찬양나라를 여신 거룩한 임금께

  • 스키너의 행동주의 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을 설명하고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서술하고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공통점과 차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두 이론 모두 행동을 학습하는 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상호작용과 경험에 따른 학습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키너의 이론은 외부적인 보상과 벌을 중심으로 한 학습을 강조하는 반면, 반두라의 이론은 내부적인 동기와 목표 설정에 따른 학습을 강조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스키너의 이론은 행동을 예측하고 조작하는 것에 초점을 두는 반면, 반두라의 이론은 인간의 내적

  • [범죄와 범죄심리학] 살인, 성폭력, 강도, 방화
  • 및 성장배경나. 성격(3) 범행대상, 수법(4) 범행동기(사례4)(1) 사건개요(2) 피의자의 성장환경과 성격가. 가정환경 및 성장배경나. 성격(3) 범행대상, 수법(4) 범행동기4. 성폭력의 통계1) 강간 및 강제추행 1000명당 비율2) 강간피해자 연령3) 음주와 성폭행(강간)4) 2005~2007년도 강간피해 현황5) 성폭행 피해자 수 추이5. 예방법 및 대안방안IV. 강도1. 강도(強盗)의 정의2. 강도범죄 연구의 중요성3. 국내 강도범죄의 동향1)양적 추세2)질적 동향4.

  • [인지발달이론]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의 주요 단계와 교육적 핵심
  • 연구는 세 가지 측면에서 교육에 기여하였다. 첫째, Piaget의 이론은 교육이라는 행위에 관한 일반적인 원리들을 제공한다. 둘째, 아동의 논리적, 수학적, 물리적 개념의 발달에 관한 Piaget의 연구는 이 분야의 교과과정과 교육 실습의 개발에 기여한다. 셋째, Piaget는 임상적 면접기술은 교사를 위한 귀중한 진단 및 평가도구이다. 그러므로 여기에서는 교육에 관한 관점에 대해 알아보겠다(Herbert P. Ginsburg and Sylvia Opper 공저, 김정민 역, 2009).(1) 아동중심의

  • [문헌정보학] 공립학교에서 벤치마킹 가능한 대안학교의 독서지도방법 모색
  • 연구는 경복고등학교와 이우학교라는 두 가지 사례만을 가지고 연구한 것이므로 각 학교의 독서지도 환경의 특징을 모든 공립학교와 대안학교로 확대적용 시킬 수는 없음을 밝히며, 대안학교의 독서지도 방법을 탐색하여 공립학교에서 적용시키려는 시도를 하였다는 것이 본 연구의 의의이다. 따라서 공립고등학교와 대안학교의 수를 확대하여 질적인 데이터뿐만 아니라 양적인 데이터를 통하여 독서지도에 관한 연구를 할 필요가 있음을 제안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