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7.09 / 2020.07.0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학교사회복지(학교사회복지개념, 발달, 학교사회복지사, 학교사회복지모델, 학교사회복지현황, 학교사회복지문제점, 대처방안, 학교사회복지사)
- (방통대 2016-1) 학교사회복지의 (1) 필요성과 목적,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2) 자신이 속한 지역의 특성과 상황에 이를 적용하여, 학교사회복지의 구체적인 필요성, 대상과 내용, 가능한 방법을 제
- [방통대]학교사회복지의 (1) 필요성과 목적,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2) 자신이 속한 지역의 특성과 상황에 이를 적용하여, 학교사회복지의 구체적인 필요성, 대상과 내용, 가능한 방법을 제
- [학교사회복지론] 2022년 중간과제물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학교를 한 곳 선정하여, 학교명, 주소, 학교 및 지역의 지리적·사회적 특성, 코로나19 상황에서 해당 학교와 학생들이 겪은 어려움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가 필요한 대상과 지원할 내용을 찾아 학교사회복지 실천방법을 제안하시오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_학교사회복지론(공통)-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을 설명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핵심을 간략하게 요약한 과제물입니다.
- 본문내용
-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학교사회복지라는 용어는 교육복지, 학생복지, 청소년복지와 유사한 개념으로 이해되는데, 교육 분야에서는 교육복지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사회복지 분야에서는 학교사회사업에서 학생사회복지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
코스틴에 의하면 알렌 미어스(Allen-Meares)와 웰시(Welsh)는 학교사회복지는 학생들이 건전한 사회기능을 이를 수 있도록 준비시켜 주며, 학생 개인의 문제뿐만 아니라, 사회환경이나 교육환경의 변화에 즉각적으로 개입하여 학교가 자신의 역할과 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연재활동이라고 정의하였는데(Allen-Meares et al., 1986), 이는 학교사회복지사는 일반교사나 교육행정가의 역할과는 다른 가정-학교-지역사회의 연계자로서의 고유한 역할을 수행하여야 한다고 보는 견해라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사회복지3공통)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이 속한 지역의 특성과 상황에 이를 적용하여, 학교사회복지의 구체적인 필요성, 대상과 내용, 가능한 방법을 제안하시오.
- [방통대 2017-1]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이 속한 지역의 특성과 상황에 이를 적용하여, 학교사회복지의 구체적인 필요성, 대상과 내용, 가능한 방법을 제안하시오.
- [방통대 2017-1]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에 및 필요성, 대상과 내용, 가능한 방법을 제안하시오
- 학교사회복지론 2022년]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 학교사회복지론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학교를 한 곳 선정하여 학교명 주소 학교 및 지역의 지리적 사회적 특성을 기술 코로나19 상황에서 해당 학교와 학생들이 겪은 어려움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가 필요한 대상과 지원할 내용을 찾아 학교사회복지 실천방법을 제안 학교사회복지론
- 방송대 학교사회복지론 2022년) 1.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과 목적, 개념 2.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학교를 한 곳 선정하여, 학교명, 주소, 학교 및 지역의 지리적 사회적 특성 기술 3.코로나19 상황에서 해당 학교와 학생들이 겪은 어려움, 학교사회복지가 필요한 대상과 지원할 내용을 찾아 학교사회복지 실천방법 제안 학교사회복지론 과제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 - 지적 장애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자립생활 지원 프로그램
- 가족치료 모델 중 1개의 모델을 선택하여 자신의 가족을 사정하시오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_주변에서 평생교육기관을 하나 선택하여 어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지 분석하십시오
-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너(Flexner,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서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학습자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리더십에서의 팀(Team)과 집단(Group)의 차이점과 팀워크의 중요성을 개인의 경험 및 사례에 비추어 대해 토론해 주시오
- [지역사회복지] 주거취약 지역사회문제에 대한 개입
- [노인] 노노케어
- 비행청소년의 일반적인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을 구체적으로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 자신의 생활환경 또는 작업(직업)환경에서 노출되고 있는 물리적, 화학적, 생물학적 유해인자를 각각 한 가지씩 선정한 후, 1) 유해인자의 특성, 2) 노출원 및 노출 수준, 3) 과다 노출 시 발생할 수 있는 생태계 또는 인체 영향, 4) 노출을 줄이기 위한 실천 방안을 조사하고 정리하시오
- 하림 SCM 하림 기업분석 하림 마케팅 하림 성공사례 하림 경영전략 하림 닭고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