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중 구성요소에 대해 논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7.07 / 2020.07.0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사회복지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중 구성요소에 대해 논해보세요
목차
사회복지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중 구성요소에 대해 논해보세요
1. 접근성
2. 지속성
3. 적합성
4. 포괄성
5. 통합성
6. 균등성
7. 비용의 적절성
8. 과학성
* 참고문헌
사회복지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중 구성요소에 대해 논해보세요
사회복지 프로그램은 클라이언트의 욕구충족과 문제해결을 도와, 넓게는 사회의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데 있다. 이와 같은 목적을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갖추어야 된다.
1) 접근성
사회복지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된다. 예를 들면, 프로그램은 클라이언트가 쉽게 찾아갈 수 있는 기관이나 장소에 위치하고 있어야 한다. 그 수혜비용도 무료이거나 저렴하여야 하고 그 내용에 있어서도 실재적이고 실용적인 성격을 갖추어 클라이언트의 관심과 접근을 이끌어 낼 수 있어야 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복지론] 청소년 가출 예방 프로그램
  • 사회적 요인으로 분석하고 M의 재 가출을 막을 수 있는 지지적지원에 대해 논하시오.2) 사례 분석① 개인적 요인M(17)은 어릴 적 아버지로부터의 성폭행의 경험이 있는 고등학교 1학년 여학생으로서 중학교 이후부터 잦은 가출을 하였고 학교도 제대로 다니지 않았다. 이로 인해 의무적으로 받아야 할 정규 교육의 결핍으로 인한 학습능력 및 판단력의 부족학습능력의 장애를 가지고 있어서 학교 생활적응에도 문제를 겪는 부적응 상태이다. 부모님의

  • [역사교과] 역사 수업의 방법
  • 중요하다. 이 작용에는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다양한데, 그 가운데 교사가 역사 수업을 계획할 때 중요하게 고려해야 하는 요소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 첫째, 교사는 역사 수업을 위해 자신의 역사 인식론과 교육관에 대해 성찰해볼 필요가 있다. 의식하든, 의식하지 못하든 교사에게는 역사 인식론과 교육관이 있으며, 그에 따라 수업에서 중요하게 가르쳐야 할 내용을 판단한다. 교사는 역사에서 본질적으로 가르쳐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한

  • [사회문제론] 일진회
  • 중인 프로그램1) 희망 샘 학교(1) 비행청소년 보호치료시설 - 프로그램(2) 위탁교육 프로그램(3) 생활지도 프로그램2) 두드림존(1) 프로그램 소개Ⅲ. 결론1. 문제점1) 청소년 폭력의 현실적인 문제점2) 개인적 문제점2. 해결방안1) 교사2) 학교3) 정부(경찰)4) 부모5) 언론6) 개인7) 그 외의 활동* 스쿨폴리스제도* 소년범 다이버전 제도* 경찰의 소년범 다이버전 도입 추진8) 관련기사3. 일진에 대한 사회복지적 접근1) 가해학생 지원 프로그램 사

  • 지역 중심의 자활사업
  • 사회보장심의위원회 구성생활보호법재해구호법ADD CONTENTS1961년 제정1964 자조근로 사업 ADD CONTENTS사회보장 입법추진1970년대 제 4공화국4차 경제개발 5개년 계획 ImmenseVisualAppeal본격적인 사회보장의 추진 1970년대 국가는 복지를 법적으로 제도화 복지는 생산관계내부로의 본격적인 진입국가에서의 복지에 대한 이념과 중요 성에 대한 인식 결여 1980년 제 5 공화국국가안보를 전제조건 민주주의 정착과 정의사회의 구현 복지국가의 건

  • [사회복지 실천론] 집단 대상 개입과정 분석
  • 중심으로 각자 생활 속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이야기 가운데 성 학대 피해와 연결되는 주제, 떠올랐던 회상(flashback), 성 학대 피해와 관련된 사람들(가족, 애인 등)과 관련된 내용을 집단 성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았다. 상담을 이끌어가는 치료자는 사회복지사 1명과 성폭력 상담소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보조지도자 1명으로 총 2명이었다. 본 집단 상담은 실제 논문에서 치료자가 회기를 마치고 이야기체로 서술한 평가 내용을 구어체 형식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