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의 정의와 목적과 의미 및 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18 / 2020.06.1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레포트, 과제 작성하실때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 목차
-
I. 서론
Ⅱ. 본론
1. 학교사회복지의 정의
2. 학교사회복지의 목적과 의미
3. 학교사회복지의 기능
Ⅲ.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학교는 학생개인의 지식과 진리를 추구하는 능력에 따라 학생을 지도하는 곳이다. 현대 민주주의 사회가 요구하는 전인적인 실현에서 일어나는 사회적, 경제적, 정서적 및 정신적 활동에서 오는 많은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서 교육의 사명에 기여하며 학생으로 하여금 자기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자기가 소속한 사회에서 자기가 맡은 사회적 기능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이러한 학교의 의미는 과거와 달리 많은 변화를 가져왔으며 학교가 소재하고 있는 지역사회 전반의 문제를 공유하며 동시에 아동의 성장과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는 곳이다.
따라서 우리는 학교라는 형식교육의 틀 안에서 지역 내에서 요구되는 사회적 복지활동의 한 영역으로서 신체적이고 정서적인 문제들로 인해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빼앗길 수 있는 학생들에게 사회복지의 보편적 기준을 근거로 한 학교와 지역사회 차원의 지원을 전개하고 이에 대한 방안을 모색할 필요성이 있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먼저 학교사회복지의 정의를 살펴보고, 학교사회복지의 목적과 의미 및 기능 등을 알아보고, 결론은 내리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윤리와철학] 윤리적 딜레마에 관한 분석
- [대중예술] 일본진출 성공 사례 - 보아(BoA), 동방신기
- 임상심리학자의 수련 모델과 한국 임상심리학자 양성과정과 관련지어 설명하고, 만약 자신이 앞으로 공부하게 된다면 어떤 과정을 선택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 개입이 필요한지 이유)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사회복지실천론_사회복지사들은 실천과정에서 다양한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며, 자신이 클라이언트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에 어려움을 경험하기에 책임 있는 자기 주장을 위한 연습과 점검이 필요하다 자신이 갖는 편견과 차별에 대한 태도를 점검, 자기 주장 정도를 점검해 제출하시오
- [점포개발] 점포설계의 순서, 정보수집, 건물현황조사, 임대차계약서
- [아동집단상담] 초등학생의 자신감향상 프로그램
- 본인이 거주하는 기초자치단체 (시, 군, 구) 내의 사회복지 사업법 제2조의 각 법률이 정하는 사회복지시설 현황을 조사 분석 하시오
- 사회복지행정의 정의 및 가치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