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보편성과 계속성, 현장성 등을 서술하고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 각자 관점으로 해석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18 / 2020.06.1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 과제 작성하실때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평생교육의 보편성
2) 평생교육의 계속성
3) 평생교육의 현장성
4) 필자의 관점적 해석

3.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2. 본론

1) 평생교육의 보편성

평생교육이 가지고 있는 특성 중에 그의 ‘보편성’에 근거하여 일반적인 특성에 대하여 논의해 보자면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는 평생교육은 사회화를 보완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평생교육은 올바르고 긍정적인 민주주의적 학습의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는 것이다. 세 번째는 평생교육은 현실을 지향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다. 마지막 네 번째는 평생교육은 학습자의 자발성 및 자기주도성에 의해 진행되며, 다른 학습에 비하여 그 부분이 매우 중요하며 두드러진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1. 김한별. 평생교육론. 학지사. 2014.
2. 구교정. 우리나라 학교 평생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2006.
3. 차갑부. 평생교육론 (모든 이를 위한 평생학습). 교육과학사. 2012.
4. 이성균, 평생교육의 이해, 정민사, 2020
5. 손승남, 「지역사회 평생교육기관으로서 대학의 역할과 과제」,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980년대 문학, 문학의 흐름, 현대문학 , 시, 소설, 희곡 , 비평] ***1980년대 한국현대문학의 흐름***
  • 등의 문제점을 야기시켰다. 이에 따라 교사들 스스로가 교육현실에 대한 자생적인 비판과 아울러 교육문제를 사회 모순과 연계하여 파악하려고 하였고 전국 교사 협의회, 전국 교직원 노동조합 등을 결성하였다.이러한 상황에서 교육 노동시가 생산이 되었는데 1980년대 교육 노동시는 대체로 입시 일변도의 학교 교육과 모순된 교육환경을 비판하고, 진정한 인간 교육을 내세우고자 하였다. 또 전교조의 당위성과 시대적 필요성을 참교육의 정신으로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대해서 장님이나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큰 문제는 많은 기업들 사이에새로운 사업은 高위험, 기존사업은 低위험이라는 등식이 만연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사실은 그 반대인 경우가 많다. 오늘날 기업에게 가장 위험한 것은 아무 생각 없이 과거에 해왔던 일을 반복하는 것이다. 그것은 환경변화에 뒤쳐져서 망하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그러나 그 반대의 경우 또한 위험하다. 그것은 어떤 기업이 기존 업종의 밖에서 사업기회가 있다고

  • 형사정책의 기초와 범죄대책 및 범죄유형별 검토0k
  • 등에 접근하거나, 정보통신망․우편물을 이용하여 접촉하는 것을 금지하는 보호처분제도를 도입하며, 진술녹화제도와 증거보전의 특례, 신뢰관계 있는 자의 동석제도를 도입하여 수사․재판과정 및 재판 이후에 발생할 수 있는 2차 피해를 예방하고자 함.그 밖에 아동․청소년 관련 교육기관에 취업을 제한할 수 있는 성범죄 및 성범죄자의 범위를 확대하는 등 관련규정을 보완․신설함으로써 아동․청소년을 성범죄로부터 보호하여 건강한 사회구

  • 평생교육의 보편성과 계속성, 현장성 등을 파악하여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시오
  • 평생교육의 보편성과 계속성, 현장성 등을 파악하여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시오.Ⅰ. 서 론Ⅱ. 본 론1. 평생교육의 개념2. 평생교육의 특성1) 보편성2) 계속성3) 현장성3. 평생교육의 필요성1) 지식, 정보의 대량화 및 단명화2) 학습주체의 변화3) 교육의 확장4) 여가의 증대5) 비판적 의식고취Ⅲ. 결 론Ⅰ. 서 론최근에 들어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 그것을 뒷받침하는 근거로 가장 많이 지목되고 있는

  • 교육사회학 전체 요약본
  • 제 1장 교육사회학의 개념과 발달과정교육사회학은 교육과 사회의 관계를 체계적으로 접근하여 설명하려는 학문으로서 다음과 같이 연구대상과 방법, 체계면에서 독특성을 갖추고 있다.교육사회학의 - 대상 : 교육 사회적 현상 (교육과 사회의 관계)- 방법 : 사회학적 접근법 (기능적, 갈등론적, 해석학적 연구방법)- 체계 : 독특한 용어로서 체계화1. 교육사회학의 개념교육과 사회⊙ 교육의 정의공학적 개념 : 인간행동의 계획적인 변화정범모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