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보편성과 계속성, 현장성 등을 서술하고 평생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 각자 관점으로 해석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18 / 2020.06.1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레포트, 과제 작성하실때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평생교육의 보편성
2) 평생교육의 계속성
3) 평생교육의 현장성
4) 필자의 관점적 해석
3.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2. 본론
1) 평생교육의 보편성
평생교육이 가지고 있는 특성 중에 그의 ‘보편성’에 근거하여 일반적인 특성에 대하여 논의해 보자면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는 평생교육은 사회화를 보완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평생교육은 올바르고 긍정적인 민주주의적 학습의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는 것이다. 세 번째는 평생교육은 현실을 지향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다. 마지막 네 번째는 평생교육은 학습자의 자발성 및 자기주도성에 의해 진행되며, 다른 학습에 비하여 그 부분이 매우 중요하며 두드러진다는 것이다.
- 참고문헌
-
1. 김한별. 평생교육론. 학지사. 2014.
2. 구교정. 우리나라 학교 평생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 2006.
3. 차갑부. 평생교육론 (모든 이를 위한 평생학습). 교육과학사. 2012.
4. 이성균, 평생교육의 이해, 정민사, 2020
5. 손승남, 「지역사회 평생교육기관으로서 대학의 역할과 과제」,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상보육 실시에 따라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영유아의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취원 연령 하향화 현상에 대해 토론해보세요
-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한국어 교재외국인대상 교육용 교재중 하나를
-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페이지의 1,2,3번의 듣기 전 활동을 개발합니다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하고 해당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협의의 사회복지 법과 광의의 사회복지 법을 구분하는 여러가지 기준이 있다 적용 대상자 범위, 빈곤의 원인, 국가개입 수준에 따라 설명하시오
- [심리검사및진단] KISE - BAAT 검사(쓰기)
- 화폐의 시간가치, 현재가치, 미래가치의 특징을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가치와 미래가치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미국가족관계학회(NCFR)에서 제시하는 가족생활교육의 주제영역 및 세부 내용은 어떤 특징이 있으며, 선정 시 중요시해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학습자의 견해를 함께 서술하시오(가족생활교육 내용에서 중요시해야 하는 것이 무엇이며,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작성 시 포함하시오)
- 미국가족관계학회(NCFR)에서 제시하는 가족생활교육의 주제영역 및 세부 내용은 어떤 특징이 있으며, 선정 시 중요시해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학습자의 견해를 함께 서술하시오 (가족생활교육 내용에서 중요시해야 하는 것이 무엇이며,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를 작성 시 포함하시오)
- 미국가족관계학회(NCFR)에서 제시하는 가족생활교육의 주제영역 및 세부 내용은 어떤 특징이 있으며 선정 시 중요시해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학습자의 견해를 함께 서술하시오
- 경영통계학_일상생활에서 평균값, 중앙값, 최빈값이 사용되고 있는 사례를 제시해 보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