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극을 통한 가족개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6.12 / 2020.06.12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요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한 A+ 과제물
본문내용
역할극을 통한 가족개입
목차
역할극을 통한 가족개입
I. 사례 선정 및 준비
II. 역할극
1. 1회 : 초기면접
2. 2회 : 가족사정
3. 3-4회 : 개입
4. 5회 : 종결
III. 보고서 작성
* 참고문헌
역할극을 통한 가족개입
역할극을 통해 가족개입 단계를 진행함으로써 개입기술을 직접 연습하고 그 과정을 기록한다.
I. 사례 선정 및 준비
참고문헌
* 참고문헌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가족관계 / 김정옥, 박귀영 외 3명 저 / 양서원 / 2012
가족관계론 / 김익균, 고선옥 외 3명 저/ 정민사 / 2012
가족문제와 복지 / 이영숙, 박경란 외 1명 저 / 신정 / 2008
가족치료 / 이영실, 이현우 외 3명 저 / 양서원 / 2017
가족학이론 : 관점과 쟁점 / 유계숙 외 저 / 하우 / 2013
현대사회와 가정 / 허혜경, 박인숙 외 1명 저 / 동문사 / 2017
가족생활교육 / 정현숙 저 / 신정 / 2016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복한 아동`을 위하여 -아동폭력 이슈를 중심으로
  • 개입전략b. 다른 상담전략Ⅲ. 결론1. 개입의 유형(1) 가정에서의 개입유형 a. 가정에서의 단서 b. 피해 학생인 자녀의 지도 c. 가해학생인 자녀의 지도(2) 학교에서 교사의 개입유형a. 학교에서의 단서 b. 피해학생 c. 가해 학생 지도 d. 학교폭력 상황에서의 교사의 태도 e. 학급 폭력 당사자 이외의 학생 지도 (3) 피해학생을 위한 치료 프로그램 a. ‘청소년 무지개 프로그램’b. ‘친구야 놀자 프로그램’(4) 가해학생을 위한 치료 프로그램a. 가해

  • [사회복지] 위기개입모델
  • 개입모델의 개입과정Scene No.2 계획단계회상3일 뒤CT의 기능이 극도로 약화되어 있음.위기개입모델의 개입과정Scene No.2 계획단계위기로 Ct의 기능 극도로 약화주변자원? 가족 -> 가족을 통해서 도움 받을수 o/ 다양한 프로그램계획 : 가족과의 관계 회복을 통한 편지쓰기 과제/ 자살예방프로그램 참여(매주 목, 1:30~3:30 PM, 3번 참여)위기개입모델의 개입과정Scene No.3 개입단계Ct가 자신이 처한 위기에 대한 객관적 이해 하도록 도움주기수립한

  • 노년기 정신건강의 위험요인과 대처방안
  • 원인과 치료에 대한 연구/ 박병락/서울: 장로회신학대 대학원 중 발쵀첨부2 고령화 사회에서의 노인정신건강 관리대책 :치매와 노인우울증을 중심으로 / 이동우예산춘추. 제7호 (2006년 겨울)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노년기의 정신건강 상 건강한 사람과 위험한 상태. 2) 노년기 정신건강 상태에 대한 문헌 조사를 통한 서술. 3) 역할극 대본4) 위험 상태에 대해 어떻게 대응할지 개인, 가족, 전문가, 사회 입장에서 서술.Ⅲ.결론Ⅳ. 참고문헌V.첨부

  • [청소년흡연]청소년흡연의 배경,특징, 청소년흡연의 요인,변화, 청소년흡연의 비행,문제점, 청소년흡연의 사례,예방과제 분석
  • 가족 내에서의 역할 등을 충분히 교육시킨다.3. 장기간 흡연자의 금연을 위해서는 장기간의 추수지도가 필요하다금연프로그램에 의해 일시적인 금연을 하였더라도 장기간의 관찰과 추수지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정해진 날짜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흡연여부를 관찰하고 금연여부에 따른 차별 강화를 해 주어야 한다. 4. 역할극을 통한 행동통제 연습을 강화한다1) 체험위주의 금연교육을 시행한다체육시간이나 재량활동 시간은 지식위주의 이론교육

  • 의사소통 가족치료(자아존중감, 가족규칙, 의사소통유형, 치료과정, 치료기법, 재정의, 재구조화, 가족조각, 역할극, 실제 사례개입)
  • 가족 재구조화(Family Reconstruction)3) 가족생활 연대기(Family Fact Chronology)4) 가족조각(Family Sculpture)5) 원가족 도표(Family of Origin Map)6) 역할극(Role Play)7) 원가족 삼인군(Primary Triad)8) 빙산탐색5. 사례개입1) 제시된 문제와 상담목표2) 가족사 및 가족도표3) 치료과정Ⅲ. 참고문헌의사소통 가족치료Satir의 의사소통 가족치료는 즉시적이고 ‘지금-여기’의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는 인본주의 심리학에 기본을 둔 경험을 통한 성장을 중요시하는 모델이다. 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