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발달특성에 따른 영유아 권리존중 실천방안, 권리존중 보육을 실천할 보육교사로서 각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5.08 / 2020.05.0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 하고 싶은 말
-
(아동권리와복지) 영유아의 발달특성에 따른 영유아 권리존중 실천방안을 구체적으로 연령별로 구분하여 제시고 또한 이를 토대로 권리존중 보육을 실천할 보육교사로서 각오를 서술하였습니다.
1)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
2) 영유아 권리존중 실천방안
3) 권리존중 보육을 위한 나의 다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연령별 발달특성
2. 발달특성에 따른 영유아 권리존중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방안
3. 권리존중 보육을 위한 나의 다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영유아의 발달특성에 따른 영유아 권리존중 실천방안을 구체적으로 연령별로 구분하여 제시하시오. 또한 이를 토대로 권리존중 보육을 실천할 보육교사로서 각오를 서술하시오.
Ⅰ. 서론
영유아의 권리는 인간의 권리 즉, 아동이라면 누구나 누려야 할 자연법적 사상에 근거하는 사회권이다. 그러나 최근 발생하고 있는 일련의 아동학대 사건들이 사회적으로 공분을 사면서 아동의 권리와 삶의 질에 대해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에 정부는 아동인권 보호 및 건강한 성장?발달 지원을 주요 국정 과제로 제시하였다. 보육시설은 질 높은 보육·교육이 이루어져야 하는 생애 초기의 사회적 환경으로, 영유아의 권리 존중이 그 중심이어야 한다. 이를 위해 각 연령대의 독특성이 반영된 영유아의 권리가 어린이집의 하루 일과에 편성?운영되기 위해서는 보육교사들이
- 참고문헌
-
김민정 저, 아동권리와 복지, 동문사, 2020
박근주, 서혜전, 노성향 외 2명 저, 보육교사론, 어가, 2019
정옥분, 정순화, 손화희 외 1명 저, 아동권리와 복지, 학지사, 2016
조혜경, 구경선, 곽혜경 저, 보육교사론, 창지사, 2017
한미현 저, 아동권리와 복지, 창지사,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 우리나라의 역사적 흐름에 따라 변화한 사회복지행정의 흐름을 조사 분석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