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 면접의 기술(자원봉사자 면접 시 의사소통 기술-질문하기, 경청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17 / 2019.09.1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입니다.
본문내용
I. 질문하기

면접은 직접적인 정보를 얻는 것뿐만 아니라 평가에 도달하기 위한 사정적인 것이 될 수도 있으며 변화를 가져 오기 위한 관리가 될 수도 있다. 그리고 도움을 주는 것이 주목적이 될 수 있다.
자원봉사자 면접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자원봉사자의 목표와 자원봉사자를 육성하고 지원하는 관리조정자의 목표를 일치시키는 과정이다. 자원봉사자와 관리조정자가 추구하는 공동의 목표인 공동체 건설을 위하여 잘 설계된 질문표를 완성할 수 있다면 그것을 통하여 자원봉사자와 인격적 관계로서 진정한 만남을 이를 수 있고 목표를 향하여 함께 헌신할 것을 약속할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자원봉사자에 대한 올바를 이해를 하고 자원봉사자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직무에 배치할 수 있는 바람직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에서 자원봉사활동 실천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
  • R.e.p.o.r.t자원봉사론Subject자원봉사활동에서 자원봉사활동 실천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ContentsⅠ. 서 론Ⅱ. 본 론1.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개요1) 자원봉사활동의 개념2) 자원봉사활동의 성격과 특성3) 자원봉사자의 자질과 자세2. 자원봉사활동 실천기술1) 자원봉사활동 실천에서의 기초적인 원조 기술2) 자원봉사활동 실천에서의 면접 기술3) 분위기와 상황관찰에 대한 관찰 기술4) 자원봉사자와 클라이언트간의 커뮤니케이션 기술Ⅲ. 결 론Ⅳ.

  • [자원봉사론] 자원봉사활동 실천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활성화 방안에 대해 기술해 보시오
  • R.e.p.o.r.t자원봉사론Subject자원봉사활동 실천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활성화 방안에 대해 기술해 보시오ContentsⅠ. 서 론Ⅱ. 본 론1. 자원봉사활동의 이해1) 자원봉사활동의 정의2) 자원봉사활동의 특성2. 자원봉사활동실천의 기본 전제1) 자원봉사활동 실천에 필요한 지식2) 자원봉사활동 실천에 있어서 자원봉사자의 자질과 자세3. 자원봉사활동 실천기술1) 기초적인 원조 기술2) 면접 기술3) 커뮤니케이션 기술4) 관찰 기술4. 우리나라 자원봉사

  • [사회복지] 사회복지실천에서의 관계의 개념과 기록방법
  • 자원 등에 대한 이해. 사회복지사의 속도가 아닌 클라이언트의 속도에 따라 개입을 진행.⑤ 클라이언트의 미묘한 감정의 움직임 및 사고를 민감하게 감 지하고 이에 적절하게 반응하는 능력.⑥ 균형있는 견해와 객관적 입장을 표명할 수 있는 능력 : 클라이언트와 의견 차이가 있을지라도 중립적인 위치를 유지하면서 필요한 경우 의견을 표명 할 수 있는 능력. 3) 개별화를 실천하는 방법① 면접장소나 시간약속 등에 대한 세밀한 배려. ② 마음 편하

  • [사회복지]인적자원관리-자원봉사자 관리
  • 시키는 스타일 ⑦ 소속 조직에 뿌리의식이나 책임의식 희박⑧ 수평‧대등‧협조관계에서의 팀플레이, 분명하게 분담된 일 선호 - 청년세대를 자원봉사자로 활용하기 위한 5가지 요소 ① 의사결정과정 참여② 팀웤③ 팀에 대한 주인의식④ 윤리적 행동⑤ 유머감각- 자원봉사 활용방법 : 가족단위의 자원봉사 활동 개발, 여성 클럽 및 전문조직 활용(기금마련), 기업 자원봉사 활용(사원들의 팀웤 기술을 향상시키는 기회, 사회에 대한 책임감, 도덕

  • 노인 상담심리(상담레포트)
  • 경청기술 활용 시 주의점44. 노인상담의 필요성 및 목적4Ⅱ. 본론5Ⅲ. 결론 15◈ 참고문헌 ◈15Ⅰ. 서 론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에 대해 인식하고 해석한 것에 근거하여 원조해야 한다. 따라서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가 이야기를 하도록 격려하고 또 의사소통의 흐름을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들이 있어야 한다. 면접의 기술로 관찰 기술, 경청 기술, 질문 기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