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교육 - 성교육에 대한 견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성 교 육
SPEED
SCREEN
SPORTS
들어가는 말
SEX
1. 성교육에 대한 견해
성교육은 불필요 해! 어디 지금! 남녀칠세부동석이야!
성장하면서 자연스럽게 알게 될 것을 뭘 또 굳이 성교육을 한다는 거야~
필요하긴 한데....
꼭 해야해! 인간화 교육의 일환 이라구.
1. 성교육에 대한 견해
Hoyman(1974)
성교육은 전인적 성장을 위한 교육의 한 분야 이며, 성에 대한 과학적이고 건전한 이해를 도움으로써 건전한 인간양육과 인간존중의 정신을 바탕으로 인격형성 및 전인적 발달을 돕는 교육의 일부분이다.
Darling & Hollon(2003)
성교육은 성에 대한 태도와 가치와 신념을 형성하고 정보를 얻음으로써 성적 건강을 위한 강력한 기초를 만드는 전생애 과정동안의 학습
Powell & Cassidy(2001)
생태학적 모델, 모든 연령의 사람들의 성적건강과 성적지향 증진
십대임신과 성병을 감소, 아동의 성학대 예방 부모자녀간 성적대화와
교사의 성교육 강의를 준비할 수 있도록
1. 성교육에 대한 견해
가족생활 교육자의 성교육
여러 견해에 입각하여 참여자들이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습관을 기르며,
남녀의 차이와 특성을 이해하며 ,
남녀평등과 신뢰 및 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건전한 성의식과 태도를 갖도록.
갈등 상황에서 책임과 자율이 따르는 성적 주체성을 가지는 것
2. 성교육의 필요성
유교적 사상과 봉건적 의식구조
→이성문제 성문제 금기시함
→아동들의 성적호기심/이성에 대한 욕구는 저지당하거나 억압
2. 성교육의 필요성
무분별한 매체를 통한 왜곡된 성지식
Sex : ‘성기’와 ‘행위’로 생각하는 성에 대한 개념
· 행위의 대상으로 본다.
· Stress해소로 본다.
· 오락의 수단으로 본다.
· 상품으로 본다.
성교육은 꼭 필요!!!
정상적인 인간생활에 있어서 성문제는 도외시될 수 없는 중요한 부분!
공적 교육기관에서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교육하는 것이 바람직함
2. 성교육의 필요성
건전한 성지식
성과 생명을 연결시키는 성교육으로,
인간의 생명 중심적인 성 개념으로 변화시켜성에 대해
자연스러운 감정을 가질 수 있는 것.
자아, 관계, 친밀감 등에 관한 가치, 믿음, 태도를 형성하고
정보를 습득하는 것은 전생애 과정으로서의 성의 개념을
모든 연령으로 확대하며 성의 발달, 출산의 건강, 대인관계,
애정, 친밀감, 신체상, 성 역할등을 포함
2. 성교육의 필요성
우리나라의 성교육
1960년대 인구급증에 따른 가족계획 차원에서 시작(3.3.35)
1966년 성교육에 대한 교육부 방침 발표,
중/고등학생의 성교육 필요성 논의
1970년 초.중학교 교육과정에 인구문제를 반영한 연구 시작
1982년 학교에서 성교육 실시
1983년 성교육 지도자료 발간
형식적인 성교육에 그치고 있음
구성애 성교육 강의
조선일보매거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 성교육이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의식에 영향 학교 성교육 청소년 성의식 영향
  • 성 41. 청소년기의 특성2. 청소년의 성문제제2절. 선행연구 고찰 6제 3 장 연구방법 8제1절. 연구대상 8제2절. 조사기간 및 자료수집 9제3절. 영역별 분석방법 9제4절. 자료 분석 방법 9제 4 장 결과분석 10제1절. 조사대상자의 일반적인 특성 10제2절. 성지식에 대한 인식의 차이 11제3절. 학교의 성교육이 건전한 성지식에 미치는 영향 121. 성교육에 대한 견해2. 성지식 정도제 5장 결론 16※첨부1. 느낀점 17첨부2. 설문지 22첨부3. 참고문헌 26표 목 차

  • 장애인의 성적 기능부전
  • 성인 세계에서 성적으로 원만하고 싶지만 필요한 교육부족의 사실을 알게 되기도 한다.특히, 정신지체인들은 빈번히 성욕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그들은 다양한 성문제들, 특히 가장 심각한 편견을 경험한다. 사회적 편견은 종종 정신지체인의 기능수준과는 무관하게 영원한 아동기 상태나 인간 이하의 상태로 그들을 추락시킨다. 이러한 태도는 종종 정신지체인의 성애를 억압하고 성교육의 보류를 야기한다. 최근의 정신

  • 성과 관련된 개념 해설
  • 성과 관련된 개념 해설1. 성교육에 대한 견해2. 성교육의 의미1. 성(sex)- 생물학적 특성인 생식기의 차이에 의해 구분되는 남성과 여성- 성적인 행동2. 성(gender)- 사회문화적으로 남성됨 혹은 여성됨의 상태(사회적 기대)3. 성정체성(gender identity)- 심리학적 용어- 자아를 소년 또는 소녀로, 여성 또는 남성으로 보는 관점- 학습되어지며, 사회의 남성화와 여성화의 개념을 반영4. 성역할(sex-role)- 태어날 때부터 부여받는 각 ‘성’에 기대하는 행동과

  • [도가니] 영화 도가니를 통해 본 장애아동 성폭력 실태 및 대책-도가니법에 대한 나의 견해, 도가니 신드롬 원인-
  • 대한 자격기준 강화3) 장애아동을 위한 성교육과 성폭력 예방프로그램 실시4) ‘가해자 보호장치’로 여겨지던 친고죄 폐지5) 성폭력 피해발생시 가해자에 대한 신속하고 강력한 처벌6) 재판과정에서 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제도적 장치 마련7) 장애아동 성폭력 피해자를 위한 쉼터와 보호시설이 마련8)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치료개입9) 장애아동 성폭력 피해 실태 파악10) 장애아동에 대한 지속적 관심과 사랑Ⅲ. 결론(도가니법에 대한 나의 견해)

  • 현대의 성문제에 대한 나의 견해
  • 성범죄까지 저지르게 됩니다. 그리하여 청소년 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초중고 에서는 청소년 성교육이 의무화되어 매년 10시간을 의무교육화 하고 있으며, 청소년 성 상담과 그 피해에 따른 대응책을 마련하고자 하는 기관의 수가 늘어가고, 미혼모 시설이나, 쉼터 등을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성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방안을 모색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청소년이 상담하는 고민의 68.4%가 성에 대한 고민이라고 합니다. 방안을 모색했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