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서비스 질 평가기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28 / 2019.08.2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행정, 사회복지정책 레포트 과제
목차
사회복지서비스 질 평가기준

I. 과정기준

II. 구조적 기준

III. 성과적 기준

*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복지서비스 질 평가기준

서비스 질 관리의 궁극적 목적은 서비스 질 개선을 통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 질 관리체계의 성과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서비스 질에 대한 객관적인 기준과 이를 측정하기 위한 합리적 지표 개발이 필요하다.
서비스 질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워커와 제공받는 클라이언트의 긴밀한 대인적 관계를 통해서 이루어진다.
이들 간에 중요한 것이 바로 신뢰성이다. 신뢰가 형성되지 않고서는 효과성을 성취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서비스 전달과정에서의 신뢰성 구축은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는데 가장 본질적인 서비스 질 관리라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