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분석이론의 평가와 적용에 대해서 서술해봅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26 / 2019.08.2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신분석이론의 평가와 사회복지실천에의 적용에 대해서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신분석이론
2. 정신분석이론의 평가
3. 정신분석이론의 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정신분석이론의 평가와 적용에 대해서 서술해봅시다.

Ⅰ. 서론
정신분석이론이 인간정신세계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무의식에 초점을 두면서 무의식적인 성적?공격적 충동에 의해 발생하는 갈등 파악과 이를 분석한 이론이다. 정신분석이론은 특히 사회복지실천 활동에 큰 영향을 주었다. 정신과적 접근은 관찰 가능한 행동과 주변 환경에 대한 관심보다는 정신내부의 역동과정에 중심을 두고 개인으로 하여금 주변 환경에 적응하도록 개인을 특히 개인 내부정신 상태를 변화시키는 것을 강조하였다. 정신분석이론의 직선적인 원인론은 개별사회사업이 과학인 동시에 예술적인 지적기반을 형성하는 데 영향을 미쳤고 또한 사회복지실천의 과학적 토대를 마련하였다. 반면에 사회복지의 이중적 초점이라
참고문헌
양철수 저,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에 나타난 사회복지 연관성 연구, 산업진흥원, 2019
천정웅, 오정아, 박선희 외 2명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성원, 2019
김향선 저, 현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학지사, 2018
이형석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공동체, 2017
정서영, 한신애, 김보기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서원, 2017
권중돈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학지사,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교과교재연구] ASSURE 모형을 적용한 모의수업 지도안(수학 3-2 들이재기)
  • 대해서 배울 거예요. 오늘 배운 들이 단위를 바탕으로 더해보고 빼볼 거에요. 과제 제시* 오늘 여러분이 즐겁게 참여하면서 활동해 주어서 저는 너무 즐거웠어요. 오늘은 집에 돌아가서 집에 있는 물건 중 3개의 들이를 어림해 오도록 해요. 어림을 해 보고 무엇을 어림하였고 그 어림값이 얼마인지를 수학노트에 적어오도록 합니다.☞ L와 mL입니다.☞ 1000mL입니다.3′총 단원의 정리를 간단히 언급하고 다음 차시를 예고한다.본시수행평가

  • [교육과정] 수행평가 사례 조사 분석
  • 정신 기능만을 추구하여 생각 확산에 제한이 있다. 또한 교육 과정의 제한된 측면만을 측정하는 경향이 있으며 단일의 기능이나 행동목표로 분석된 기능만을 강조하는 점 등이 이에 해당한다. 이것 외에도 현행 교육평가상의 문제점으로 인해 대안강구가 시급하며 교육계 내부의 변화대응 노력, 새로운 학습이론의 등장, 교육 프로그램 평가 분야의 변화, 교육심리 측정 분야에서의 변화, 사회적 요구에 대한 부응 등을 원인으로 꼽을 수 있다. 표준화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소집단 토의와 문제 해결 학습
  • 분석하기• 합리적인 소비 생활이 필요한 까닭 설명하기보고서 작성지필평가2)알뜰한 살림살이• 나의 용돈수입과 지출을 조사하고, 계획적인 소비 및 저축 계획 세우기• 금융기관을 견학하고 저축에 관한 자료 수집하여 스크랩 하기보고서 작성스크랩포트폴리오다. 차시평가구분평가관점평가방법평가시기지식 ․ 이해소비습관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있는가?관찰법활동 중, 활동 이후기능 ․ 적용소비습관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에

  • [초등수학 학습지도] 수학 4-나 5. 사각형과 도형 만들기 지도안
  • 2010년 1학기초등수학 기초이론수학 4-나 5. 사각형과 도형 만들기 목 차1. 초등수학교육에 관한 이론2. 초등수학의 실제(1) 단원소개 및 지도계획(2) 차시 수업지도안3. 부록(1) 수업 자료(2) 과제 / 서술형 평가(3) 분석적 채점 척도(4) 역할분담 및 소감(5) 참고문헌(6) 발표ppt1. 초등수학에 관한 이론(1) 손다이크의 결합이론과 수학교육결합이론은 미국의 교육심리학자 손다이크가 주장한 학습이론이다. 그는

  • [국어교육] 고등학교 2학년 토의를 통한 화법교육 교수, 학습 지도안
  • 해봅시다. 이 동영상의 제목은 두 분 ‘토론’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찬반으로 나누어진 사안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컴퓨터 사용할 때 문제점’을 남녀의 다른 시각에서 알아보겠다고 하였으니, 토의에 가깝다고 할 수 있겠죠. 또 처음에 사회자가 토의 주제를 설명하고 토의자를 소개한 점이나 ‘대표’라 불리는 2명의 토의자가 청중들 앞에서 차례로 자신의 입장을 설명하면서 서로의 의견과 지식․정보 등을 자유롭게 교환한 점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