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관리체계의 구성요소(정보관리시스템의 구분, 놀런의 성장단계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29 / 2019.07.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행정론)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목차
정보관리체계의 구성요소

I. 조직의 기능에 따른 구분

II. 조직의 관리수준에 따른 구분

III. 시스템의 지원업무에 따른 구분

IV. 놀런의 성장단계모형

*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조직의 기능에 따른 구분

일반적으로 조직의 기능에 따라 정보관리시스템은 생산정보시스템, 마케팅정보시스템, 재무정보시스템, 회계정보시스템 그리고 인사정보시스템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그런데 사회복지조직은 기업조직과 달리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다.
첫째, 사무관리, 둘째 클라이언트 정보시스템, 셋째 의사결정지원, 넷째, 임상사정, 다섯째 직접적 개입, 여섯째 전자네트워킹, 일곱째 교육과 훈련, 여덟째 조사연구와 정보검색 등이다.

II. 조직의 관리수준에 따른 구분

조직의 관리수준에 따라 첫째, 전략기획 정보시스템으로 주로 최고경영층의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구축된 정보시스템이다.
조직의 현재 능력을 평가하고, 과거 자료를 이용한 미래예측을 행하며 산업과 경영자에 대한 자료의 조직 내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외부 데이터 은행과의 연결기능 등을 구비한 정보관리시스템의 하위 시스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기술과 창업] 정보기술과 창업 연습문제
  • 관리하며, 이에 관련된 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영하던 조직으로부터 이러한 기능 외에 정보자원이 기업의 전략적 자원으로 활용되는데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조직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와 같이 전통적인 시스템개발 및 운영 외에 정보기술과 관련된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조직을 정보자원관리 중심의 정보시스템 조직이라 한다.3. 정보시스템의 구성요소는?: 정보자원관리에서 중심이 되는 정보시스템은 하드웨어 자원, 소프트웨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요소2. 기술이전사업화의 구분3. 기술이전 모형과 구성모형4. 기술이전사업화 프로세스5. 기술이전사업화 성공요소제7장 기술이전사업화기관1. 기술이전사업하 기관의 의의 및 필요성2. 미국의 기술이전사업화기관3. 일본의 기술이전사업화기관4. 유럽의 기술이전사업화기관5. 한국의 기술이전사업화기관제8장 기술사업화와 기술금융1. 기술금융의 개념과 특성2. 한국의 기술금융체계3. 밴처캐피탈과 기술사업화4. 자산유동화와 기술유동화증

  • 조직변화 성공사례 GE 소개 유한킴벌리 조직변화배경 HMI 조직변화내용 행정정보
  • 구성원의 행동변화를 통한 조직의 혁신(1) 레빈의 3단계 변화 모형낡은 것에 대한 해빙단계, 새로운 것으로의 변화단계, 새로운 것의 재동결단계(2) 리피트와 왓슨 등의 7단계 변화 모형레빈리피트해빙↔탐색진입진단계획변화↔행동재빙↔안정 및 종결4. 변화에 대한 저항요소와 변화관리• 변화에 대한 잘못된 인식- 변화는 순식간에 일어난다.- 변화에 대한 조직구성원들의 감성적 피드백은 생기지 않을 것이다.- 우리의 조직구성원들

  • 해외 시장의 진입 수출과 계약 방식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동기
  • 단계 – 19수출의 전략적 대안 – 20대응무역(구상무역)의 유형(결정모형 포함) – 21수출의 실무적 절차 – 24해외직접 투자 – 28FDI 의 개념과 의의 -281) 개념-282) 의의 – 28전략적 동기 -281) 시장 지향 - 282) 생산효율 지향 – 283) 원료 지향 – 284) 지식 지향 – 285) 안전 지향 – 29해외 직접투자의 결정요소 – 291) 마케팅요인과 성장에 대한 기업의 욕망 - 292) 기업에게 해외에서 교역하고 운영하기 위하여 현재의 장애를 회피하도록 한다는 것

  • 대학도서관의 원문제공서비스 현황 분석 및 개선방안 마련
  • 정보서비스 기관간 구축된 원문 DB 구축자료 활용전자저널의 활용 및 확대 방안 마련도서관간 협력 증대의 교두보 역할이용자 교육 및 홍보를 통한 미소장 문헌에 대한 서비스 이용 기회 제공도서관간의 협력 의지 증대 역할 및 사서들의 자발적 의지 증대 방안 마련31도서관 평가제도의 수정(장서활용도, 상호대차 등 강조. 특히 상호대차 업무는 국가적으로 매우 중요 -> 도서관 서비스의 “꽃”)평가지표 개발(2001년 1월 한국도서관협회의 공식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