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등관리] 갈등의 개념과 원인, 갈등관리의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28 / 2019.07.2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I. 갈등의 개념과 원인

현대 조직사회에서 때때로 개인은 각종 욕구 및 목표의 상충이나 가치관, 신념 등의 차이로 인하여 개인 상호간, 집단 간, 그리고 업무 간에 여러 가지 유형의 갈등을 겪고 있다.
갈등이 발생하는 관계나상황이 매우 복잡하고 다양하기 때문에 갈등에 대한 정의 또한 여러 가지로 규정되고 있다.
토마스(Thomas, 1992 : 651-717)는 '갈등이란 어떤 개인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에 대하며 다른 사람이 부정적으로 영향을 주거나 영향을 줄 것으로 지각할 때 일어나는 과정'이라고 정의하고 있고, 마일스(Miles)는 '갈등이란 어떤 개인이나 집단의 목표지향적 행동이나 기대가 다른 집단 구성원에 의해서 좌절되거나 방해를 받을 때 나타나는 상태'라고 정의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갈등의 사례와 해결
  • 목 차1. 갈등의 기본개념1-1. 갈등의 성격1-2. 갈등의 유형과 수준1-3. 갈등의 원인1-4. 갈등의 해결방안2. 갈등의 사례와 해결2-1. 갈등관리의 성공사례2-1. 갈등관리의 실패사례* 갈등 없는 이상적인 회사- 미우라 공업사3. 기업탐방-조아밸리 C.C1. 갈등의 기본개념1-1. 갈등의 성격오늘날 조직화된 사회에서 갈등은 보편적인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더구나 우리의 관심대상인 조직의 경우 일정한 테두리 안에서 많은 사람들과 집단들이 나름대로

  • 갈등관리 사례분석과 전략분석 및 갈등 원인과 유형분석 및 갈등관리 향후방향제시
  • 갈등관리 -사례분석과 전략분석 -갈등 원인과 유형분석 -갈등관리 향후방향제시INDEX1. 갈등관리에서“갈등”의 개념2. 갈등의 종류과 유형3. 조직내 갈등발생 원인4. 갈등의 순기능과 역기능(1) 순기능(2) 역기능5. 갈등관리 전략소개6. 조직 갈등관리 사례분석7. 결론 및 느낀점 (갈등관리의 향후방향제시)1. 갈등관리에서“갈등”의 개념갈등이란 조직내 권력와 자원의 불균형으로 인하헤 조직구성권간의 이해관계가 상충하는 두 부

  • [간호학] 갈등관리
  • 갈등관리◈ 차 례 ◈Ⅰ. 서론 Ⅱ. 본론 1. 갈등관리 1) 갈등관리의 개념2) 갈등에 대한 관점3) 갈등기능과 과정4) 갈등의 유형5) 갈등의 원인6) 갈등의 관리2. 협상1) 협상의 개념2) 협상의 특성3) 협상의 요소4) 협상의 유형5) 협상을 주도하는 원칙6) 병원조직 내 협력관계Ⅲ. 결론 Ⅳ. 참고문헌Ⅰ.서론간호학2-2-3 현정임package part2에서 환자와 간호사 사이에 트러블이 생겼다. 왜 이런 상황이 되는 가를 알아 보기 위해 갈등관리에 대해 조사 해

  • [갈등관리]갈등의 변화관리를 통한 조직 성공 전략방안
  • 갈등현상의 보편성과 개연성 그리고 자연스러움을 인정하더라도 건설적인 방향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필자는 바로 이러한 점에 중점을 두면서 갈등이 왜 발생하는 지와 이를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는 극복방안에 대하여 제시해보고자 한다.Ⅱ. 갈등의 발생 원인과 유형1. 갈등의 개념그렇다면 갈등이란 의미는 무엇인가? 갈등의 용어가 형성된 뜻의 풀이에서 그 개념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바로 그 의미가 정확하게 오늘날

  • 갈등에 대한 고찰
  • ♤ 목 차 Ⅰ. 서 론1.갈등의 개념1) 갈등의 정의2) 갈등에 대한 관점2.학교조직의 문화적 특성Ⅱ. 본 론3.갈등의 유형1) 개인갈등가. 개인내 갈등나. 개인간 갈등2) 조직갈등4.갈등의 원인1) Simon과 March의 견해 2) Pondy의 견해3) Robbins의 견해4) Getzels의 견해5) Reece와 Brandt의 견해6) Hoy와 Miskel의 견해 5.갈등의 결과6.갈등관리 1) 갈등의 기능2) 갈등에 대한 반응3) 갈등관리의 기법 가. 승패의 접근나. 무마다. 협상과 타협라. 회피(무관심)4) 상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