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평가] 애니콜-애니모션 이효리편 광고를 보고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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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TV를 보고 있었다. 이효리가 나왔다. 처음 듣는 노래였다. 친구들과 TV를 보고 있는 와중에 이효리가 나오니 당연히 채널을 돌릴 수가 없었다. 처음에는 이효리의 신작 뮤직 비디오가 나오는 줄 알았다. 요즘은 신곡 홍보를 CF로도 하는가 보구나 하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 마지막 로고가 내 눈길을 끌었다.‘애니콜로 그녀가 온다.’때마침 친구들과 같이 있었던 차라 이효리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어떤식으로 광고를 할 생각이기에 이효리만 보여주고 핸드폰은 전혀 언급조차 안하는지 궁금해 하고 있었다.
몇일이 지났다. 역시 TV를 보고 있는데 이번에는 음악채널에서 저번에 TV에서 봤던 이효리가 나오는 광고가 한편의 뮤직비디오의 모습으로 나오고 있었다. 중간쯤 보다가 나는 뮤직비디오 또한 CF의 연속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뮤직비디오 속에서 신형 애니콜이 자주 등장하고 또한 이야기 전개에 있어서 빠져서는 안될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모두 다 보고 나서는 너무도 강렬한 인상을 받았다. 단지 이효리와 에릭이 멋있어서가 아니라 휴대폰이면 휴대폰, 그 모델이면 모델 모두가 돋보이는 단연 매력적인 광고라는 생각이라는 들었다. 이제껏 휴대폰 광고를 보면 주로 초점이 휴대폰에 맞춰져 있거나, 휴대폰의 비쥬얼이 약하다고 판단되는 CF같은 경우에는 모델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았는데 애니콜 광고는 그렇지 않았다. 휴대폰과 모델이 너무도 적절히 조화를 이뤘다고 볼 수가 있었다. 특히 CF만 봐서는 무슨 광고인지 잘 모르겠다는 생각을 많이 갖게 되는데, 나중에 우연히 뮤직비디오를 보게 된다면 ‘아,이게 핸드폰 광고 였구나’ 하는 생각과 함께 참 잘 만들었다는 생각을 들게끔 만드는 광고 콘티는 정말 기발하다고 할 정도였다. 특히 뮤직비디오 스토리상 휴대폰이 꼭 필요하게끔 만든 콘티는 뮤직비디오와 CF사이의 연결끈 역할을 하기에 충분했다고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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