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에 서의 동기유발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과제 번호: 37
문제
사회과에서 효과적인 동기유발 방법
영역
동기 유발
작성자




가. 발문을 통한 동기유발
수업은 일정한 단계와 과정의 흐름이다. 특히 초등학교에서의 수업은 이 흐름이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구조화되어 있다. 수업의 흐름은 과제와 학습자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여기서는 가네(Gagne)의 수업사태에 따른 발문의 사례들을 제시하고자 한다. 발문의 예를 구체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학습과제는 사회과 6학년 1학기 12쪽 ‘백제의 성장과 발전’으로 하였다.
[도입단계]
수업사태
발 문(예)
발문의도
주의집중
-백제의 시조 온조와 고구려 시조 주몽은 어떤 관계인가?
-만약 온조와 주몽이 아무런 관계가 없었다면 삼국은 처음에 어떻게 시작되었을까?
-학습동기부여
-학습방향예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