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터 벤야민의 이중성 숭고와 시뮬라크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숭고와 시뮬라크르
발터벤야민의 이중성
CONTENTS
Walter Benjamin
현대미학강의
① 숭고와 시뮬라크르
② 언어철학
③ 예술비평
④ 알레고리
⑤ 미디어론
질문 & 비평
Who is he?
CONTENTS_
Benjamin
현대미학강의
질문&비평
Walter Benjamin, (1892~1940)
마르크스주의자이자 문학평론가이며 철학자
모더니티, 매체미학, 언어철학, 역사철학에 대한 글들을 비롯해 인문사회과학의 다양한 모티브를 풍부하게 담고있는 그의 사상은 현재까지도 주목 현대 철학자들에게도 많은 영향
유대계 독일인의 문예평론가이자 철학자
Benjamin
현대미학강의
질문&비평
CONTENTS_
① 숭고와 시뮬라크르?
시뮬라크르
원문은 번역을 통해 순수한 언어로 상승
비평은 작품 이후가 아닌 작품의 성립과 동시적
복제는 원작의 권위를 위협
‘ 번역가능성, 비평가능성, 복제가능성 ’
Benjamin
현대미학강의
질문&비평
CONTENTS_
① 숭고와 시뮬라크르?
숭고
언어철학에서는 근원적 ‘언어’와 ‘번역들’ 사이의 관계
예술비평에서는 그것이 근원적 ‘진리’와 ‘이념들’ 사이의 관계
철학적으로는 하이데거의 ‘존재’와 ‘존재자’의 차이
‘ 근원관계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 예술의 역사적, 미학적 변화와 쟁점
  • 숭고의 철학과 아방가르드5) 키치6) 포스트모더니즘과 영화2. 영화 《트로픽 썬더(Tropic Thunder, 2008)》를 중심으로 한 포스트모더니즘 영화 작품의 미학적 분석의 예1) 개요2) 내부적 분석3) 외부적/콘텍스트적 요소Ⅲ. 감상의 측면1. 제한적인 감상 조건 :검열 censorship2. 기술 발전에 따른 향유 방식의 변화 : 창작에 기여하는 수용자● 현대 영화에서 제기되는 쟁점들1. 사진, 영화의 등장: 아우라의 붕괴 2. 아우라가 없는 예술: 미학적 쟁점의 발견3

  • 불협화음의 문학과 보들레르
  • 벤야민의 상징과 알레고리 구분, 즉 전자는 초역사적이고 총체적인 특성을 띠며 후자는 역사적이고 파편화된 특성을 지닌다는 구분은 일차적으로 보들레르 문학의 기본 특성을 밝히는 데 있어서 매우 적절한 의미를 갖는다. 주위의 일상적인 사물이 알레고리로 변한다는 것, 이것은 알레고리적으로 표현된 사물이 곧 그 사물 자체와 동일시될 수 없다는 것을 함축하고 있다. 가령 “낡은 변두리들”을 회상하는 방식은 옛 시절로의 회귀나 현재에서 옛

  • 미학 베냐민을 통해 바라본 현대 미학
  • 발터 벤야민, 「번역자의 과제」, 『발터 벤야민의 문예이론』, 반성완 옮김, 민음사, 1983, 324쪽(이하 『문예이론』)6. 진중권, 『현대미학강의』, 23쪽7. 진중권, 『현대미학강의』, 25쪽8. 진중권, 『현대미학강의』, 30쪽9. Walter Benjamin, Benjamin Gesammelte Schriften Band I/I, S. 21510. 진중권, 『현대미학강의』, 31쪽11. Walter Benjamin, Benjamin Gesammelte Schriften Band I/I, S. 39712. 진중권, 『현대미학강의』, 39쪽13. 진중권, 『현대미학강의』, 249쪽14. 진중권, 『현대미학

  • 광고란 대중매체 대부업 광고 술 광고 화장품 광고 아이디어 광고 광고마케팅 광고 전략사례
  • 시뮬라크르와 하이퍼리얼의 허무주의 스테이크의 소비는 음식의 한 메뉴로서 소비되는 것이 아니라, 행복한 크리스마스의 소비이자 광고 속의 연예인 이미지의 소비이다. ‘스테이크의 소비=행복한 크리스마스의 소비’로 등가적이고 대등한 기호가 된다. 사람들은 CF속의 스테이크 이미지를 기억하고 소비를 한다. 이는 이미지가 실재 그 자체가 되었음을 의미한다.서론광고분석1결론광고분석2Q&A(1) 아이디어 광고-아이디어 광고-저연령층 소

  • 미학 차이의 아름다움에 관하여
  • 것 첫 번째이며, 그것을 인정했다면 좋은 면과 나쁜 면을 동시에 느낄지언정 객관적인 판단을 하고 들여다보는 것이 두 번째, 그리고 그것을 통해서 우리 사회에서 모두가 아름답다고 느끼는 그러한 새로운 가치, 예를 들면, 사랑 행복과 같은 새로운 아름다움을 창출하는 것이 마지막 조건이자 차이의 역할이며, 차이라는 아름다움의 존재가치일 것이다.참고문헌진중권, 『진중권의 현대미학; 숭고와 시뮬라크르의 이중주』, 아트북스 , 20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