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의 개념과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매체의 개념과 평가
1-1 매체의 개념과 구분
■ 매체의 정의
메시지를 보내고 받는 수단
메시지 속의 기호들을 수용자로 하여금 접촉 가능하게 만드는 모든 방법
■ 광고매체
광고를 게재 또는 방송하는 매개체
▷ 사용목적과 제작 및 표현양식에 따른 분류
① 인쇄매체 : 신문, 잡지
② 전파매체 : 라디오, TV
③ 전자통신매체 : 온라인 매체 (PC통신, 인터넷)
④ DM-직접매체 : 카탈로그, 브로셔, 전단, 간지(신문배달간지, 삽지)
⑤ 구매시점 매체 : 매장포스터, 매장 표시물, 쇼윈도, 디스플레이
⑥ 옥외매체 : 횡간판, 종간판, 돌출광고물, 옥상 광고물, 네온사인, 뉴스전광판, 현수막, 플랜카드, 애드벌룬
⑦ 교통매체 : 차내 좌석 상부벽 카드, 차외 벽 카드, 역 구내 와이드 컬러, 택시 지붕 광고
⑧ 야외매체 :도로변 간판
⑨ SP 매체 : CI 및 포장, 상호 및 제품 표시 사은품(가장, 모자, 다이어리, 볼펜, 달력 라이터, 스티커 등) 표면 표시 제품, 판매원 유니폼 및 복장 부착물
⑩ 대인매체 : 이벤트
※4대매체의 특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