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aging The Effects of Emailon Organiz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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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Managing The Effects of E-mail on Organizations
1. Introduction
1972년 최초의 E-mail이 인터넷과 ARPANET을 통해 사용 됨.
*ARPANET: Advance Research Project Agency Network
미 국방부가 개발한 전미 규모의 컴퓨터 Network
1996년 약 1조 9000억 정도에서 2000년 108조로 E-mail 사용량이 급격히 늘어남.
관광업계의 E-mail 사용 수치는 여행사와 호텔을 중심으로 사용량이 급증한 것으로 예상됨.
E-mail의 사용에 있어서는 긍정적, 부정적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것으로 판명되었음.
2. Research Methodology
: 설문과 Interview로 나뉘어 진행 되었음.
설문: 7개 조직의 25명의 E-mail 사용자를 대상, E-mail 사용 목적, 사용횟수,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 소속 조직, 개인의 특성 질문. Interview: 8개 조직의 IT 관리자를 대상으로 E-mail의 긍정, 부정적 영향과 이에 대한 관리 방안에 대한 질문.
3. Degree And Type of E-mail Use
1)
E-mail 사용 횟수: 하루 평균 5.1통을 보내고 7.5통을 수신함.
E-mail 사용 목적: 단순 대화, 협상, 기밀 정보 교류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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