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사례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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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사례발표: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발표 개요
아파트 시장의 동향
푸르지오의 소개
푸르지오의 주요전략
아파트 브랜드 BSTI
레미안의 소개
레미안의 주요전략
토의과제
참고문헌
아파트 시장의 동향
-아파트 브랜드 도입배경
자사 아파트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가전제품, 보너스 평수 등 각종 물리적인 인센티브를 제공 -> 고가, 고관여 제품인 아파트 구매를 촉진시키는데 한계
아파트를 주거 공간뿐만 아니라 투자의 수단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해짐
아파트 외부나 내부의 디자인 인테리어 요소와 함께 아파트 건설회사와 브랜드를 중요시
아파트를 짓기만 하면 팔리던 시대는 지나갔고 이제 소비자가 아파트를 선택할 수 있는 시대로의 변화
건설 회사들은 자사의 제품을 경쟁사의 것 보다 돋보이게 할 필요가 생겼고, 차별적인 가치를 표현하기 위해 경쟁적으로 브랜드를 도입
아파트 시장의 동향
-국내 아파트 네이밍(naming)의 변천사
1960년대에는 지역을 중심(ex.마포아파트, 와우아파트 )시공사 중심(ex.현대아파트, 대림아파트, 삼부아파트)
1980년대에는 시공사와 지역 혼합(ex. 삼성 마포아파트, 압구정 현대 아파트)
1990년대에는 단지와 시공사를 중심(ex. 강산마을 청구아파트, 후곡마을 현대아파트 )
IMF시 부동산 불경기의 타계책으로 기존과는 다른 브랜드가 중심이 되는 아파트가 등장
현재는 건설사별로 보다 세분화, 전문화된 브랜드 아파트를 개발/보급
아파트 브랜드 BSTI
참고문헌
참고문헌
-각종 인터넷 포털 검색
http://blog.naver.com/pianojeonbbc?Redirect=Log&logNo=60067615120
http://blog.naver.com/colorplan?Redirect=Log&logNo=150000833434
http://blog.naver.com/ubad22?Redirect=Log&logNo=40035201458
http://blog.daum.net/inyeon33/8746495
http://blog.naver.com/gracecho12?Redirect=Log&logNo=63577189
http://www.prugio.com/
-교재
마케팅원론/안광호,하영원,박흥수/학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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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근 건축의 트렌드 분석을 통한 하우스토리의 성공적인 아파트 기획을 위한 전통마케팅 전략
  • 50대불안과 희망, 기로에 선 그들’ 동아일보, 2006.11.16김은진, ‘아파트 역사 속으로’, 스피드뱅크, 2004.6.28선병규, ‘참여정부 5년 미분양 아파트 4.7배 증가’, 한국건설일보, 2008.2.15손정미, ‘몸과 마음, 조화 깃든 삶 추구한다.’, 한국경제 2004.1.19연슬기, ‘트렌드 따라 아파트도 진화한다’, 하우징뉴스, 2008.4.18이나리, ‘웰빙 아파트 최신 트렌드 10’, 동아일보, 2004.3.18주간조선, ‘한국의 50대’, 2006.10.241997 인구2007 인구1997 인구2007 인구

  • [환경마케팅] 푸르지오의 환경 마케팅 분석
  •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을 중심으로 태양광 블라인드 창호, 바이오가스 발전시스템, 태양광 집채광 시스템, 실시간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 등 그린 프리미엄 주거 상품을 개발해 실제 현장에 적용하거나 적용을 추진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1단계로 올해 10월 분양 예정인 청라 푸르지오에 30%의 에너지 절감을 목표로 이 같은 그린 프리미엄 주거 상품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후 적용을 점차 확대해 2011년에는 에너지 절감률 50%, 2014년에는 에너지 절감률 70%, 2

  • 푸르지오(PRUGIO)환경경영과 마케팅STP,4P,SWOT전략
  •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을 중심으로 태양광 블라인드 창호, 바이오가스 발전시스템, 태양광 집채광 시스템, 실시간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 등 그린 프리미엄 주거 상품을 개발해 실제 현장에 적용하거나 적용을 추진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1단계로 올해 10월 분양 예정인 청라 푸르지오에 30%의 에너지 절감을 목표로 이 같은 그린 프리미엄 주거 상품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후 적용을 점차 확대해 2011년에는 에너지 절감률 50%, 2014년에는 에너지 절감률 70%, 2

  • [도시경제학] 아파트 브랜드 가치 평가
  • 사례를 보니 이런 것이 별로 없는데 왜 우리나라에 아파트와 관련하여 이러한 현상이 있는지 알아보았다(대지면적 등의 관점을 이용) - 조사해야하는 부분2-2 우리나라에 있는 브랜드 아파트의 현황과 각 건설사별 특징(우리의 표본에 해당하는 것만)을 알아보았다 - 원래 해놓은 것 + 건설사만의 특징 2-3 선행과제로 아파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이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 가격 결정요인대림건설 : e-편한세상가장살고 싶은 아파트라는 슬로건

  • [환경마케팅] 푸르지오 환경 마케팅
  • 푸르지오목 차1. 주제 선정2. 회사 개관3. 제품 분석4. 마케팅 & 환경마케팅5. 추천 전략6. 결 론1.주제 선정대우건설은 환경 친화적인가?2020 까지 에너지 사용량이 거의 없는 ‘제로 에너지 하우스(Zero Energy House)’를 만들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하고,이를 위해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주거상품으로 구성된 상품 전략인 ‘그린 프리미엄(GREEN Premium)’을 발표했다.제로 에너지 하우스(Zero Energy House)’란?대우건설에서 추진하고 있는, 아파트 단지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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