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의 푸르지오 사례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사례발표: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발표 개요
아파트 시장의 동향
푸르지오의 소개
푸르지오의 주요전략
아파트 브랜드 BSTI
레미안의 소개
레미안의 주요전략
토의과제
참고문헌
아파트 시장의 동향
-아파트 브랜드 도입배경
자사 아파트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가전제품, 보너스 평수 등 각종 물리적인 인센티브를 제공 -> 고가, 고관여 제품인 아파트 구매를 촉진시키는데 한계
아파트를 주거 공간뿐만 아니라 투자의 수단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해짐
아파트 외부나 내부의 디자인 인테리어 요소와 함께 아파트 건설회사와 브랜드를 중요시
아파트를 짓기만 하면 팔리던 시대는 지나갔고 이제 소비자가 아파트를 선택할 수 있는 시대로의 변화
건설 회사들은 자사의 제품을 경쟁사의 것 보다 돋보이게 할 필요가 생겼고, 차별적인 가치를 표현하기 위해 경쟁적으로 브랜드를 도입
아파트 시장의 동향
-국내 아파트 네이밍(naming)의 변천사
1960년대에는 지역을 중심(ex.마포아파트, 와우아파트 )시공사 중심(ex.현대아파트, 대림아파트, 삼부아파트)
1980년대에는 시공사와 지역 혼합(ex. 삼성 마포아파트, 압구정 현대 아파트)
1990년대에는 단지와 시공사를 중심(ex. 강산마을 청구아파트, 후곡마을 현대아파트 )
IMF시 부동산 불경기의 타계책으로 기존과는 다른 브랜드가 중심이 되는 아파트가 등장
현재는 건설사별로 보다 세분화, 전문화된 브랜드 아파트를 개발/보급
아파트 브랜드 BSTI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각종 인터넷 포털 검색
http://blog.naver.com/pianojeonbbc?Redirect=Log&logNo=60067615120
http://blog.naver.com/colorplan?Redirect=Log&logNo=150000833434
http://blog.naver.com/ubad22?Redirect=Log&logNo=40035201458
http://blog.daum.net/inyeon33/8746495
http://blog.naver.com/gracecho12?Redirect=Log&logNo=63577189
http://www.prugio.com/
-교재
마케팅원론/안광호,하영원,박흥수/학현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